· 케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 케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 케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이번에는 학계에서 알려주는 케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섬유질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은 식품인데요.

케일은 양배추, 브로콜리 등과 같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십자화과 식물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맛이 좋은 것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일의 효능은 풍부한 엽록소, 비타민C, 엽산, 칼륨 등 영양소 섭취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됩니다.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생으로 먹을 경우에는 섭취할 수 있지만, 익혀 먹을 경우에는 칼슘 함유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칼슘과 인이 결합하여 소변과 함께 배출됩니다.

또한, 케일에 함유된 칼슘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케일은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두통 등 복통,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케일 먹는법 · 케일은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 녹즙으로 갈아먹는 것이 좋으며, 녹즙으로 갈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몸에 더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케일을 녹즙으로 마시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케일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분들은 사과를 첨가하여 마시면 좋고, 사과를 첨가할 경우에는 사과의 껍질을 깎고 함께 갈아준 후에 원액을 바로 마시면 됩니다.

또한 사과를 첨가할 경우에는 사과의 껍질을 깎고 함께 갈아준 후 원액을 바로 마시면 됩니다.

케일 녹즙에 사과를 첨가할 때는 케일보다 약 1.5배에서 2배 정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케일 보관법 · 냉장 보관 또는 냉동 보관이 중요합니다.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케일을 얼리는 과정에서 세포막 형성이 파괴되어 영양 성분이 변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케일은 온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쉽게 마르기 때문에 가능한 한 냉장 보관하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케일은 생으로 먹을 경우에는 섭취량에 제한이 없지만, 녹즙으로 갈아먹을 경우에는 권장량을 지켜 섭취해주세요.
6. 케일 활용방법 · 케일의 잎과 줄기는 녹즙이나 쌈 채소로 활용하여 주스로 만들어 먹어준다.


케일을 녹즙으로 갈아서 쥬스로 만들어 마시는 걸 가장 추천드리고, 녹즙으로 마실 때에는 뿌리와 잎을 함께 섞어서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일은 녹즙으로 마시면 식이섬유와 비타민C 가 풍부해 배변을 촉진시키고 철분과 칼슘은 따로 먹을 필요가 없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일을 다량 섭취할 경우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어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케일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겠지요?

효능은 알고 먹어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케일과 잘 어울리는 채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8. 케일과 잘 어울리는 채소 · 케일을 녹즙으로 섭취할 때에는 사과를 추가하여 섭취하면 좋고, 사과를 첨가할 경우에는 사과의 껍질을 깎고 함께 갈아준 후에 원액을 바로 마시면 됩니다.

9. 케일 녹즙 만드는 법 · 케일의 녹즙 재료인 케일을 깨끗하게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고 잎을 제거해줍니다.

· 케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이때 케일을 잘게 썰지 않고 믹서에 갈아주세요.

·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에 갈아주시면 됩니다.
10. 케일 녹즙 만드는 법 · 케일 주스를 드실 때에는 하루 200ml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케일 녹즙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케일 녹즙은 식사 전에 미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케일 녹즙은 열을 가하지 않아야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 케일 녹즙은 사과를 첨가할 경우에는 사과의 껍질을 깎고 함께 갈아준 후 원액을 바로 마시면 됩니다.

· 케일 녹즙과 사과를 넣어 갈갈 할 경우에는 사과를 먼저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