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답답한 증상에는 귤껍질을 달여먹으면 좋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귤의 효능은 구연산과 비타민 C의 함유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기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귤의 효능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효능 외에 신비한 효능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귤에는 학계에서 밝혀주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학계에서 알려주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귤은 100g 당 비타민 C가 55 ~ 80mg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귤은 잘 알려져 있듯이 귤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중요한 성분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실제로 귤을 많이 먹으면 감기 예방에도 좋고 평소에 귤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도 고와지고 기미도 없어지고, 여드름도 없어지는 등 미인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귤의 풍부한 비타민 C 때문입니다.
2. 귤은 비타민 덩어리다 귤을 껍질과 과육 사이에 있는 심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썰어 설탕에 재어주면 비타민이 바로 추출됩니다.
3. 귤은 콜레스테롤 제거제 겨울에 먹는 귤은 저렴하게 간식으로 먹을 수 있고, 다른 계절에 비해 좋은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4. 귤은 숙취해소제 귤은 비타민 C가 많아 술을 빨리 깨게 하는데, 비타민 C는 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또한 체내의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아세트알데히드가 쌓여 숙취가 되면 두통, 현기증, 구토, 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귤이 이 간의 기능을 활성화해 줍니다.
7. 귤은 천연 피로회복제 귤은 피로회복에도 좋고, 비타민 C가 많아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평소에 귤을 꾸준히 먹으면 피로가 풀리면서 생기가 돌고, 피부도 맑아지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11. 귤의 효능으로 감기 예방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 C 성분은 감기를 예방해 주는데, 귤의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며, 겨울철 감기 예방의 비타민 C가 비타민 C입니다.
또한 귤에 들어있는 베타크립토키산틴 성분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데, 이 성분이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 산소를 막아주어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보시고 귤의 효능을 알게 되었다면, 귤껍질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집안에서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음식에 넣어 먹을 때 – 말린 귤껍질을 끓여서 차로 마신다.
-귤껍질을 소금에 문질러 깨끗하게 씻은 후 말려서 약으로 쓴다.
-말린 귤껍질 50g에 물 2컵을 넣고 끓인 후 꿀을 타서 마신다.
◆ 약재로 사용할 때 – 약성이 부드러워 다른 약재와 배합하여 감기에약초로 사용한다.
-귤껍질을 찬물에 넣고 끓이면 귤껍질차가 된다.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귤의 효능 – 감기예방 및 피부미용에 좋다.
–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에 좋다.
–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좋다.
– 피부미용에 좋다.
– 가슴이 답답한 증상에는 귤껍질을 달여먹으면 좋다.
–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우리가 평소 많이 먹는 귤껍질은 한방에서는 진피라고 한다.
– 입냄새가 심할 때는 말린 귤껍질을 입속에 머금고 껌처럼 씹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 기타 활용법 – 생선 요리할 때 귤껍질을 함께 넣으면 비린내를 방지할 수 있다.
– 손에 음식 냄새가 배었을 때 귤껍질 안에 손가락을 넣고 맨손으로 쥐고 있으면, 냄새가 사라진다.
– 프라이팬에 음식이 붙을 때 귤껍질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닦인다.
– 귤껍질은 비타민C 작용으로 피로회복에 좋고, 입속에 머금고 있으면 구취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