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는 얘기는 근거가 있는 얘기입니다
감의 효능 8가지 감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한데 비타민 C는 피부의 진피층을 만드는 콜라겐이라는 성분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의 탄력을 주고 피부 조직을 튼튼하게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이 비타민C가 피부 건강뿐 아니라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와 미백 효과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C하면 감을 떠올리는 것입니다.
감의 효능 1. 피부미용 감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일까요?
감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는 얘기는 근거가 있는 얘기입니다.
감을 꾸준히 섭취하면 각질이 제거되어 피부가 매끄럽고 고와지고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감의 효능 2. 다이어트 감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44 칼로리입니다.
100g을 기준으로 했을 때 칼로리가 44 칼로리라니 어마어마한 열량입니다.
그리고 탄닌 성분이 풍부해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이 생기도록 돕습니다.
감의 효능 5. 피로회복 감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구연산 성분이 피로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피로회복에 특효가 있습니다.
감의 놀라운 효능 1 위가 좋아진다.
감의 떫은맛을 내는 탄닌성분이 바로 이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감의 효능 2 피부미용에 좋다 이 부분은 감에 포함된 탄닌 성분이 콜라겐 생성의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있고 매끄럽게 가꿔주기 때문입니다.
감의 효능 3 감기 예방 감기를 예방하는 비타민C는 사과의 8~10배, 오렌지와 레몬은 1.5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과일에 비해 구연산이 풍부합니다.
구연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 항산화 작용, 피부 미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며 배출해 주기 때문에 신진대사 능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감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해줍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며 장의 기능을 좋게 만들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감을 먹으면 술이 빨리 깬다고 하는 것인데요.
숙취로 고생하는 분들은 감을 드셔보십시오.
떫은맛을 없애는 방법은 감을 뜨거운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서 떫은맛을 우려낸 다음에 곶감으로 만들어 먹으면 우리 몸에 안 좋은 탄닌 성분이 제거됩니다.
그러면 우리 몸에 좋은 감은 뭐가 있을까요?
감은 단감과 떫은감으로 나누는데, 단맛 내는 감은 단감인데, 수분 함량이 15~16퍼센트 정도고, 10~14퍼센트인 것을 떫은감이라고 합니다.
떫은감은 수분 함량이 40~50퍼센트 정도로 단감보다 높습니다.
떫은맛은 타닌 성분 때문인데, 타닌은 철분과 결합하면 타닌산철이 되는데, 이것은 결합력이 강해서 철의 흡수를 방해하고 체내에 오래 머물게 됩니다.
타닌 성분은 떫은맛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탄닌 성분은 감말랭이나 감과자에 많이 들어 있는데, 감을 먹을 때 이 성분 때문에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타닌은 불용성이라서 몸에 잘 흡수되지 않고 변비를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감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단감 기준으로 50밀리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하루 필요량의 절반 정도인데, 비타민 C는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은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에 좋고, 감잎차와 감꼭지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감의 놀라운 효능 네 번째는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감은 단감을 먹거나 달여서 복용하는데 1회에 2개씩, 3일 정도 먹으면 좋고, 곶감으로 만들어 먹으면 변비에 더욱 도움됩니다.
음주 전후에는 감을 먹거나 술에 감을 타서 먹으면 술이 빨리 깨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을 드실 때, 곶감을 함께 먹으면 타닌 성분 때문에 변비에 좋습니다.
감에는 수분이 60퍼센트 정도라서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100그램 기준으로 44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감을 가까이 하면 좋습니다.
감의 떫은맛 성분인 타닌 성분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