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감자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감자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번에는 영양 전문가가 말하는 감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조절 감자에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를 유발하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 운동에도 좋습니다.


포만감을 주면서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변비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칼륨이 들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나트륨을 많이 섭취했다고 판단하고 몸밖으로 나트륨을 배출 시켜 주는데요.
감자의 효능 5 노화방지 노화 방지를 위해서 감자를 많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노화방지’ 때문입니다.

감자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C는 우리의 몸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자의 효능 6 눈 건강 감자에는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감자의 부작용 감자의 부작용이라면 과다 섭취를 주의 해야 하는데요.

또한 감자를 먹으면 설사나 배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설사가 자주 나는 분들의 경우에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섭취를 잠시 중단 해야 합니다.


감자 보관법 감자는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분이 높은 상태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실온에서 보관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빛을 좋아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 보관을 하게 되면 감자 싹이 나거나 표면이 녹색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싹이 나게 되고 표면이 녹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감자 껍질은 햇빛을 받으면 녹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말고 보관을 해야 하고요.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에는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분이 높은 상태가 되지 때문에 보관을 할 때에는 종이에 싸거나 비닐봉지에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감자를 맛있게 삶는 방법은요.

감자는 껍질째 삶는 것이 맛있는데요.

감자의 껍질에는 전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감자가 익을 때까지 삶게 되면 쉽게 벗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자를 삶을 때는 감자를 끓는 물에 10~ 15분 정도 삶은 다음에 그 물에 10분 정도 더 삶아주면 더 맛있게 삶을 수 있는데요.

감자의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삶은 물 그대로 감자를 삶아야 색깔도 곱고 맛도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자를 삶을 때 소금을 약간 넣으면 감자 껍질이 잘 벗겨진다고 하는데요.

소금을 넣지 않아도 감자를 잘 삶을 수 있다고 하니까 소금을 넣지 않고 삶아도 좋습니다.
감자는 뜨거울 때 으깨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감자의 갈변이 가장 심한데요.
감자는 오래 두고 먹는 채소이기 때문에 가장 보관하기 힘든 재료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감자를 보관하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의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감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섭취를 잠시 중단해야 합니다.

감자에는 100g당 들어있는 포타슘의 양은 582mg이고, 이는 바나나 3.2개의 양과 비슷한 양입니다.
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자의 효능 6 눈 건강 감자에는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건강을 책임지는 성분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