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를 먹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과메기를 먹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과메기를 먹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과메기는 주로 동해바다의 해풍을 맞으며 말리기 때문에 그맛이 단백하고 고소한게 특징인데 그중에서도 영양가치로나 맛으로나 어떤 성분이 가장 많을까하고 세계적으로 많이 연구한것이 바로 과메기에 들어있는 핵산물질 이랍니다.
과메기에는 각종 비타민과 토코페롤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과메기에 풍부한 핵산 성분은 강력한 활력소의 역할을 해서 겨울철 떨어진 입맛이 다시 찾게 해주고 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예전에는 주로 청어나 꽁치를 발효시켜서 청어로 만들어 먹었지만 지금은 청어도 꽁치 청어가 흔하고 해서 거의 대부분이 꽁치로 만들어 먹습니다.


요즘은 청어가 귀한 어종이 되어 꽁치로 대신해서 만들고 있기도 하지요~ 과메기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그중에 대부분이 추운 겨울 바닷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았다 하며 말린 꽁치이기 때문에 그맛이 꼬돌꼬돌하게 맛이 좋지요.

옛날에는 청어를 이용하여 과메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청어하면 먼 바다에서 고생을 하며 잡아오는 생선이란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과메기는 동절기에 찬 바닷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영양가도 많아지고 맛도 고소하고 포슬포슬 부드럽게 된답니다.

과메기는 겨울이 제철이지만 요즘은 겨울에도 냉동상태의 꽁치가 수입이 되어 사철 과메기를 맛 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메기의 효능은 과연 어떠한 성분이 있어 그러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과메기 효능 핵산성분 과메기에는 핵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핵산이란 핵산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인데 이 물질은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우리 인체 내에서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줍니다.
과메기에는 핵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인체 내에서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줍니다.


핵산성분은 노화방지 효과도 있어 과메기를 먹게되면 젊음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과메기에는 노화예방 성분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밖에도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A와 C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피부나 혈관강화에 도움이 되는 EPA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메기의 효능중 핵산성분과 노화방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그럼 이 과메기가 과연 얼마나 오랫동안 보관되어 먹으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이들 핵산이 외부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약 2일 정도를 말려야 하는데 바로 이러한 뜻으로 오랫동안 보관하여 먹으라는 말이 나왔답니다.

즉 과메기는 우리 인체에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기 때문에 과메기를 드시면 먹는 동안에는 인체 신진대사가 매우 활발해지고 그 속에서 우리 인체는 다시 젊어지고 건강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은 과메기를 먹으려는 사람들이 많아 졌는데 이런 분들은 많이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잡은 청어나 꽁치를 영하 10도 이하의 냉동상태로 그냥 건조시키고 해풍에 말립니다.
이렇게해서 과메기가 되면 비릿내가 없고 맛이 매우 고소하고 담백한데 이맛때문에 과메기를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답니다.


과메기를 먹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배추와 과메기를 함께 쌈으로 싸먹는 방법이고 둘째는 김과 과메기를 함께 싸먹는방법, 세번째는 미역을 과메기와 함께 싸먹어도 그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술안주로 드실때는 미역을 넣어 드시면 그 맛이 더욱 좋습니다.
과메기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생선의 불포화지방산보다 과메기에는 많은데 이 불포화지방산으로 만들어지는 과메기는 콜레스트롤이 없는 우수한 식품이라 합니다.

과메기 효능중 핵산성분과 노화방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는데 그럼 과메기에는 어떤 성분이 어떤 효능을 주게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메기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E 성분이 많아 피부노화방지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과메기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 성분이 많아 피부노화방지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는데 그럼 어떤효능에 이렇게 과메기에 비타민A와 비타민E 성분이 많아 피부노화방지에 큰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메기에는 피부미용 뿐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좋은 아스파라긴산성분이 많아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과메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는 음식과 같이 먹게되면 아스파라긴산성분이 파괴가 되어 과메기를 먹은 효과는 반감이 된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먹는 방법을 피하는 것도 좋겠지요~ 과메기의 효능중 피부미용과 숙취해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비타민E 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방지해 주기 때문에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고 숙취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과메기에는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아스파라긴산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필수지방산은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으로 특히 뇌에는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필수지방산은 우리 인체에서는 만들어내지 못하고 외부에서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해줘야만 합니다.
이렇게해서 과메기가 되면 겉은 비릿내가 없고 깨끗한데 이렇게 건조과정에서 비릿내가 없어지고 단백질이 분해되어 고소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리는 과정에서 비릿내가 사라지는데 이 비릿내가 사라지는 과정에서 피부에 보습과 탄력에 좋은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건조되는데 이 건조과정에서 피부에 주름이 펴지면서 젊어지게 된답니다.
또 과메기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어 더욱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