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를 생으로도 싸먹을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가 극찬하는 과메기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메기를 안주로 먹을 경우 술에 취한 기분과 숙취가 해소되어 두뇌가 발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일화가 많이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노화 방지 과메기는 비타민 A가 풍부한 생선입니다.
특히 비타민 A는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좋은 성분이며 피부에 윤기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5) 다이어트, 변비 예방 과메기는 고단백 식품이며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8) 노화 방지 오메가-3은 피부 노화를 억제시켜주며 주름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9) 혈관 건강 과메기는 혈관 건강에 좋으며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해 혈액이 탁해지거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10) 숙취 해소 과메기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메기 먹는법 과메기는 일반적으로 그냥 먹을수는 없고 양념을 이용해 조리해 먹습니다.
과메기를 껍질을 벗겨서 반으로 쪼갠다.
과메기의 비린맛을 없앨수 있는 비법 은 바로 과메기에 소주를 넣는 것입니다.
이는 비릿맛은 사라지고 과메기의 참맛은 살아납니다.
과메기를 생으로도 싸먹을수 있습니다.
과메기는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다른 고기와 함께 먹으면 서로 영양의 궁합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맛이 더해집니다.
과메기를 먹을 때 김을 싸서 먹으면 김이 비린내를 잡아주고 감칠맛을 내주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과메기가 너무 먹고 싶을 때는 과메기를 소주에 씻어서 먹거나, 바로 먹을수 있게 신문지에 말아서 냉장 보관해두었다가 바로 먹으면 됩니다.
과메기 보관방법은 영하 30도 이하의 건냉한 곳에 보관하면 3일정도는 유통이 가능합니다.
냉동 보관한 과메기를 해동할 때는 실온에서 해동하면 됩니다.
과메기 좋은 보관법 과메기를 얼리지 않고 바로 먹을 것 같으면 바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실에 보관할 경우에는 한 번 먹을 양으로 포장을 해 두면 됩니다.
과메기를 맛있게 먹으려면 먹기 전에 미역, 김, 마늘, 고추와 함께 먹으면 과메기의 미끈미끈한 점액질인 핵산 물질이 미역의 알긴산과 혈청 성분 변화시키면서 비린맛을 씻어내고 단백질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과메기는 비타민 A, E가 많이 함유되어있고 단백질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A는 과메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과메기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과메기에는 비타민B1을 파괴하는 물질이 있습니다.
과메기에 소주를 넣어 먹으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메기의 효능.
과메기는 지방이 많고 EPA라는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이것은 과메기로 만들 때 지방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