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차는 쓴맛이 있으므로 꿀을 넣어 마시는 것이 좋다
1. 국화차의 효능 국화차는 감기에 의한 두통, 복통, 해열에 효과가 있어 국화차를 마시면 좋다.
2. 국화차 끓이는 방법 1) 말린 국화잎을 따뜻한 물에 띄워 녹차의 맛과 향을 함께 즐기는 방법.
2) 국화차는 냉동 저장해둔 꽃잎을 데워 드실 때 1~2분간 꺼내어 우려낸 후 드시는 방법이 가장 좋다.
3. 국화꽃 차 만들기 1, 2, 3 1) 만드는 법 1 1. 2. 3. 1) 만드는 법 2 1. 2. 3. 1) 만드는 법 3 1. 2. 3. 1) 만드는 법 4 1. 2. 3. 국화는 차가운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찬 분들에게는 간혹 열감기에 걸릴수도 있다.
몸에 열이 많으신분이라 할지라도 국화차는 피하시는 것이 좋다.
국화는 차가운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찬분들에게는 간혹 열감기에 걸릴수도 있다.
4, 국화차의 부작용 국화는 찬성질로 기운이 서늘하여 몸이 찬 분이나 소화장애로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은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국화를 재료로 사용한 차는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열을 내리고 풍을 없애는 기능이 있다.
국화차는 몸을 차갑게 만드는 효능이 있어 평소 몸이 찬분이라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
1, 1) 만들기 1. 2. 3 1) 만들기 2 1. 2. 3. 2) 만들기 3 1. 2. 3. 1) 말린 국화 꽃잎과 꿀(1큰술)을 고루 버무려 오지그릇에 넣고 3~4주일 밀봉해 둔다.
2) 3~4주일 후에 노란 꽃잎은 걸러내고 이차 숙성에 들어간다.
2) 국화차 만드는 법 2 1) 말린 국화 꽃잎과 꿀(1큰술)을 고루 버무려 오지그릇에 넣고 3~4주일 밀봉해 둔다.
2) 국화차 만드는 법 3 1) 국화 꽃잎은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이차 숙성을 시킨다.
2) 은근한 불에 덖어서 말린다.
3) 3분 이내로 덖어야 맛과 향이 난다.
2) 국화차 만드는 법 6 1) 국화차 만드는 법 7 1) 쑥을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꼭 짜서 4~5쪽씩 꽃에 껴서 그늘에 말려둔다.
2) 찜통에 살짝 쪄도 되고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도 된다.
이 차는 오래 둘수록 좋다.
3) 이렇게 말린 것을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면 된다.
국화차는 혈압을 상승시키나 소변이 잘 안 나올 때, 어지러울 때 삼가는 게 좋다.
노란색의 식용국화인 감국(甘菊)에는 시토스테롤(Bute Seatosterol) 성분이 들어 있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다.
국화는 성질이 차서 몸이 찬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국화는 비타민 A, B1, B2, C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해독, 두통, 현기증, 피로회복, 식욕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을 개선해주고 숙취를 풀어주는 좋은 식품이다.
꽃 3~4송이를 찻잔에 띄워 마신다.
1) 생국화 꽃잎을 소금물에 절인 뒤 따서 깨끗이 헹구어 꼭 짠다.
2)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뒤 3) 찻잔에 말린 국화 꽃잎을 3~4장을 넣고 끊는 물을 부어 우려서 마시면 된다.
1) 소금을 넣고 끓인 물을 찻잔에 한 잔 담아 마시면 향도 좋고 맑고 상쾌하다.
1) 국화꽃은 송이째 소금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그늘에서 말린다.
2) 물과 찻잎을 수시로 끓여 먹는다.
3) 꽃을 찻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마실 수도 있고 우려낸 국화차를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2~3분간 기다린 뒤 마시면 된다.
1) 꽃잎이 벌어지기 직전에 꽃을 따서 그늘에 말리는데 꽃이 여름 전에 봉오리가 오므라져 있을 때가 좋다.
2) 찻잔에 꽃봉오리와 끊는 물을 부은 후 2~3분간 더 기다린 후 마신다.
1) 말린 국화(감국)에 꽃잎을 띄우고 끊는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이 차는 황색꽃을 사용하고 향기가 좋다.
2) 국화차에 끓인 소금물을 부어 2~3분간 우린 후 꽃을 건져내고 마신다.
1) 국화차를 끊이는데 끊는 물을 부은 후 2~3분간 기다렸다가 그 우러나는 물을 마신다.
3) 국화잎이 우러나서 녹차의 색과 향을 띠면 잘 우러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물을 더 부어 국화잎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한다.
4) 국화는 단맛이 나는 것부터 마실 수 있으므로 첫잔은 연한 맛을 먼저 마시고 두 번째 잔은 약간 진한 맛을 마신다.
5) 국화잎을 따서 뜨거울 때 소금을 넣거나 엽차에 넣고 우린다.
1) 말린 국화꽃과 꿀을 고루 버무려 오지그릇에 넣고 3~4주일 밀봉해 둔다.
1) 뜨거운 물 200ml에 1분간 우려낸 꽃잎을 냉각수로 우려내서 찻잔에 넣어 마신다.
1) 줄기와 함께 꽃이 완전하게 핀 옹긋한 꽃을 채취하여 그늘에 말린다.
1) 말린 국화를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신다.
2) 국화차는 쓴맛이 있으므로 꿀을 넣어 마시는 것이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