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의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데다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번에는 영양사가 칭찬하는 귤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귤’ 왜 먹을까?
비타민C 함량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구연산은 무려 귤의 1.5배,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100g기준) 인체의 ‘항감염 비타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로 회복, 감기예방 피로회복,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체질개선 체내를 알칼리성으로 바꿔줘 체질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 체중감량 다이어트시에 비타민C는 필수 영양분 소모를 빠르게 해주고, 지방세포의 분해를 도와주며, 지방을 태워주는 ‘지방분해효소’ 성분이 함유되어 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
비타민P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인데 비타민C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나트륨을 제거하는 칼륨이 많아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진 경우 나트륨을 배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귤을 갈거나 즙을 내면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파괴한다.
귤 껍질 자체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은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귤의 비타민C는 과육보다 껍질에 2배 더 많기 때문에 귤을 먹을 때 굳이 버리지 않더라도 먹고 남은 귤껍질을 버리지 않고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껍질과 함께 먹는 게 좋다.
귤껍질차 만드는 법 귤껍질은 잘 말렸다가 차로 마실 때 다시 한 번 씻어주는 것이 좋다.
귤껍질 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껍질을 잘게 썰어줍니다.
2. 잘게 썬 귤 껍질을 햇빛에 바싹 말려줍니다.
3. 바싹 말린 귤껍질을 따뜻한 물에 우려먹으면 새콤달콤한 귤껍질차가 완성됩니다.
그래야만 비타민C를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귤을 먹을 때 꼭지는 잘라내라고 하는데, 이것은 유통과정 중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몸에 해로운 성분을 배출시켜주고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기관지 건강에 좋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이 밖에도 귤은 피부와 몸의 수분을 조절하고 미백효과가 있으며 피로회복, 감기예방,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에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귤에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데다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특히, 귤의 비타민C는 과육보다 껍질에 2배 많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기미, 주근깨 예방 및 피부건강 귤의 효능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피부의 멜라닌색소의 침착을 막고 기미나 주근깨 형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5. 감기예방 귤이 비타민c가 많아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귤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를 맑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귤껍질은 물에 넣고 30분 정도 불린 후 물과 식초를 넣고 팔팔 끓여 귤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햇볕에 바짝 말려 차로 먹는 것이 좋고, 말린 귤껍질을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른 다음 살짝 볶은 후 물을 부어 하루에 두세 번 정도 물처럼 끓여 먹는것도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