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가 많은 꽁치의 기름을 말리면 오히려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꽁치는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등푸른 생선중에서도 가장 맛이 뛰어난 생선입니다.
꽁치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답니다 꽁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너무 많이 먹으면 복부가 기름지고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꽁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꽁치를 드시면 비타민 E성분이 풍부해 혈액건강에 아주 좋지만, 반면에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하여 가스를 많이 생성하게 되고 꽁치 자체에 콜레스테롤이 많아 꽁치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좋지 않기 때문에 꽁치를 드시고 난 후에는 되도록이면 우유와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꽁치를 말리면 영양소가 줄어들어요> 꽁치는 등푸른 생선이지만 꽁치에는 비린내와 기름기가 강한 단점이 있습니다.
꽁치에 많이 들어 있는 기름이 체내에 축적되면 비린내가 심해지죠.
기름기가 많은 꽁치의 기름을 말리면 오히려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에 약한 불포화 지방산이므로 기름에 오래 끓이면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파괴되는데요, 따라서 꽁치 요리를 하실 때는 꽁치와 같이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것 보다 조림으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꽁치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좋은 생선이지만 꽁치에 들어 있는 풍부한 영양소인 비타민B12가 공기 중에 노출되면 쉽게 파괴됩니다.
따라서 꽁치는 조리해서 드시는 것보다 얼려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 꽁치는 통째로 구워야 더 맛있어요> 꽁치는 단백질을 비롯해 지방, 칼슘, 비타민B12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입니다.
<꽁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봐요> 1. 두뇌 발달에 좋아요 불포화 지방산인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뇌발달과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꽁치는 역시 가을에 먹어야 제맛이죠> 오늘은 꽁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꽁트의 효능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가을제철음식, 꽁치 효능, 꽁치 레시피, 꽁치 손질법 등을 더 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 꽁치와 꽁치요리> 1. 꽁치 고추장양념조림 꽁치 고추장양념조림은?
재료: 고추장소스, 꽁치, 물엿, 고추장 반스푼, 고추가루 반스푼, 간장 1스푼, 물엿 1스푼,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2개, 다진마늘, 맛술 1스푼 꽁치는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팬에 꽁치와 물을 약간 넣고 뚜껑을 덮고 익힙니다.
꽁치에 칼집을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더 좋아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고추장양념 소스를 만들어요~ 고추장양념 소스는 물엿, 고추가루, 간장, 맛술 1스푼을 넣어 잘 섞은 후 고추장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꽁치와 양파, 고추를 넣은 양념에 물을 약간 넣어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섞어주세요~ 양념이 잘 배도록 꽁치를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2. 꽁치 간장양념조림 꽁치는 껍질을 벗긴 후 소금을 뿌려 살짝 절여두세요~ 팬에 양념장을 넣어 졸이다가 꽁치를 넣어 졸이면 완성입니다~ 3. 꽁치 김치조림 김치가 푹 무르도록 졸인 후 통조림에서 꺼낸 꽁치를 넣고 꽁치와 어슷썰은 김치와 물을 조금 넣어 졸이면 완성입니다.
4. 꽁치 무조림 무가 푹 무르도록 졸인 후,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통조림에서 꺼낸 꽁치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물을 부어주세요~ 센 불에서 국물을 끼얹는 것처럼 졸이면 완성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