끓인 잣죽을 그릇에 옮기고, 다진 소고기와 은행을 고명으로 얹어 주면 완성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건강에 매우 좋은 잣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잣죽은 잣의 풍미와 식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화방지 잣에는 인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리놀레산과 피부를 윤기 나고 탄력 있게 해주는 오일의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이 노화를 억제해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3. 두뇌발달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이나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발달에 아주 좋고 기억력을 높여 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4. 장기능 강화 잣은 장기능 강화에 매우 좋은데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6. 탈모 예방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은 잣에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피에 영양을 주어 모발을 건강하게 해 주는 데 좋습니다.
또한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8. 피부미용 잣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피부의 기미, 주근깨를 제거해 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잣죽만들기 재료(2인기준) 쌀 1컵 잣 1큰술 물 1L 흑설탕(또는 꿀) 3큰술 조리방법 1. 쌀은 씻어 30분 이상 충분히 불린다.
2. 잣은 고깔을 떼고 마른 면보로 닦아 준비한다.
3. 물 1L에 흑설탕을 넣고 끓인다.
4. 3이 끓어오르면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린 쌀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 쌀에 윤기가 돌 때까지 끓인다.
5. 마지막에 잣을 넣고 한소끔 끓인 후 불을 끈다.
6. 완성된 죽이 식으면 그릇에 담아 고명을 올린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고 피부의 기미, 주근깨를 제거해 주며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B2와 당질은 신진대사 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4. 자양강장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고 기력이 떨어져 기운이 없을 때 꾸준히 섭취하면 기력이 회복되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매우 좋습니다.
5. 두뇌발달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나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발달에 좋고 기억력을 높여 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9. 기관지 질환 개선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을 많이 함유하여 염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각종 기관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11. 두뇌발달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16. 두뇌발달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이나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발달에 좋고 기억력을 높여 주어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잣죽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잣과 물을 1:3 비율로 맞추고, 쌀을 씻어서 30분 정도 불려둔 후, 잣과 물을 1:2 비율로 준비합니다.
(쌀과 잣의 비율은 2:1 정도가 좋습니다.) 잣은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냄비에 갈아둔 쌀과 물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푹 끓여줍니다.
처음 물의 양이 쌀과 비교하여 1:3의 비율이 되도록 하시고, 끓이는 과정에서 거품이 발생하면 걷어내 주시면 됩니다.
(쌀과 잣의 비율은 1:2 정도가 좋습니다.) 쌀이 푹 익었으면 건져내고, 잣과 물이 4:1 정도 되도록 합니다.
주걱으로 저어가며 잣국물을 졸여줍니다.
끓인 잣죽을 그릇에 옮기고, 다진 소고기와 은행을 고명으로 얹어 주면 완성입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잣죽은 아침을 간편하게 해결하는 데도 좋고, 잣죽을 잘 쑤는 것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잣죽의 효능과 잣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은 잣죽을 드시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