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볶음밥에는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볶은 낙지를 넣고 볶은 다음 밥을 넣고 섞으면 된다
우리나라처럼 쌀소비가 많은 나라에서는 밥을 주식으로 합니다.
한끼에 한번씩은 꼭 먹어야되는 밥.
그러나 쌀만으로는 부족해서 매일 먹다시피하는 밥이 또 있습니다.
바로 볶음밥인데요.
볶음밥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볶음밥은 이렇게 인기가 많아졌을까요?
우선 볶음밥은 밥을 익히는 조리방법인 볶음밥은 불에 볶거나 물을 넣어서 볶는 등 방법이 많습니다.
밥이나 국수 같은것을 기름에 볶거나 튀기면 고소한 맛이 많이 나게됩니다.
그러나 볶음밥도 재료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은 가장 대표적인 볶음밥으로, 김치나 야채, 햄, 굴소스 등을 넣고 볶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김치볶음밥은 김치와 야채를 썰어 넣고 볶은 밥 위에 달걀 스크램블을 얹어서 밥에 부족한 단백질과 달걀의 단백질, 무기질 등의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영양식이기도 합니다.
2. 낙지볶음밥 낙지볶음밥은 낙지 다리를 데친 다음에 고추장, 참기름, 고춧가루, 간장 등으로 간을 하고 대파, 홍고추, 당근, 양파 등을 넣어 낙지 특유의 풍미를 살린 낙지볶음의 일종이다.
낙지볶음밥에는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볶은 낙지를 넣고 볶은 다음 밥을 넣고 섞으면 된다.
새우를 다듬어 끓는 물에 데친 다음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당근을 볶다가, 밥을 넣어 섞은 뒤 굴소스와 설탕으로 간을 맞춘다.
마지막에 달걀을 넣어 젓지 말고 그대로 익혀 그릇에 담아 내면 된다.
4. 햄야채볶음밥 햄야채볶음밥은 햄, 양파, 당근, 피망 등의 야채를 깍둑썰기하여 기름을 두른 팬에 볶다가 밥을 넣어 볶은 후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달걀, 참기름 약간, 깨소금을 넣어 완성한다.
5. 닭고기볶음밥 닭고기볶음밥은 야채와 달걀, 닭고기를 넣어 볶은 가장 보편적인 볶음밥입니다.
야채는 물론 닭고기도 깍둑썰기 해 기름을 두른 팬에 볶다가 밥을 넣고 함께 볶아주면 된다.
8. 카레볶음밥 카레볶음밥은 카레루를 밥에 넣고 볶아 카레향이 밥에 스며들어 입맛을 돋워준다.
10. 버섯볶음밥 표고버섯볶음밥은 표고버섯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과 고기에서 나오는 양념으로 인해 밥보다 더 나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11. 햄볶음밥 햄볶음밥은 햄을 볶아 넣은 것으로, 햄에도 종류가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12. 베이컨볶음밥 베이컨볶음밥 역시 베이컨 맛이 들어 맛있으며, 베이컨은 열전도율이 높고 훈연이 잘되기 때문에 베이컨이 들어간 밥은 가장 맛있다고 알려졌다.
13. 오징어볶음밥 오징어볶음밥은 오징어와 야채 등을 넣어 볶은 것으로 오징어는 몸에 좋은 해산물이다.
14. 불고기볶음밥 불고기볶음밥은 양파 등의 각종 야채와 함께 돼지고기나 쇠고기를 잘게 썬 것과 함께 볶은 음식이다.
불고기볶음밥은 불고기의 향과 소금의 맛이 잘 어우러져 맛이 좋다.
16.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은 만드는 방법에 따라 햄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등으로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
먼저 햄과 당근, 양파와 김치를 잘게 썰어 준비하고 기름을 두른 팬에 햄과 당근, 양파 등을 볶는다.
그 다음 밥과 김치를 넣고 볶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또한, 김치볶음밥에는 달걀프라이를 얹어 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볶음밥은 한끼 식사로도 좋지만, 영양이 풍부한 재료와 잘 어우러져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볶음밥은 우리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라는 것도 알게 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밥!
밥심!
쌀!
음식에도 힘이 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