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을 보니 잡고기와 사골, 곱창 등이 전혀 없어 내장탕을 끓여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내장을 보니 잡고기와 사골, 곱창 등이 전혀 없어 내장탕을 끓여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내장을 보니 잡고기와 사골, 곱창 등이 전혀 없어 내장탕을 끓여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먼저 내장탕에 대해 알아보면, 내장탕은 다른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쇠고기와 신선한 내장만을 넣어 끓인 탕입니다.
다른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보다 더 좋은 보신음식도 없습니다.

내장탕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30%나 들어 있고, 창자에는 지방 분자가 아주 적어서, 맛이 담백하고 깔끔하며, 쇠고기의 소화에는 쓸개가 최고의 효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이 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을 건강하게 하고 혈색을 좋게 해주며, 소장을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소변이 잘 나오게 해줍니다.

내장탕은 내장을 푹 고아서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쇠고기의 영양분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내장탕은 끓여서 먹기 때문에, 신선한 생선을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장과 함께 끓여서 먹기 때문에, 부패한 내장으로부터 내장이 깨끗하게 빠져나오게 되므로 내장탕은 부패하지 않는 음식이며, 따라서 내장탕은 먹고 나면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내장탕을 먹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치를 알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내장탕의 효능과 그 신비한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내장탕이라면 흔히들 소고기가 들어가지 않으니 고급요리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쇠고기 외에도 각종 한약제와 야채등을 넣고 끓이는 것이 바로 내장탕입니다.

즉 소고기 내장만 넣고 끓인다고 내장탕이 아니라 각종 한약재와 신선한 야채를 넣고 끓여서 내장탕인 것입니다.
저도 내장탕을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내장탕을 끓이면 온갖 한약제와 야채들이 듬뿍 들어있고 소고기도 들어있긴 하지만.

잡고기, 사골 등과 내장, 간, 곱창 등은 전혀 들어있지 않고 오직 소의 내장만 듬뿍 들어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내장탕은 이 내장에 신선한 야채와 고기, 한약재등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보신, 보양식으로 최고의 가치를 가지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맛도 훨씬 좋고, 느끼한 맛이 없습니다.

내장을 먹으면 죽은 사람도 살아나고, 병든 사람은 회복이 된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내장이 깨끗해서 나쁜 것을 다시 토해내고, 신선한 것만 먹고, 신선한 야채와 단백질이 많은 내장만 먹으면 내장은 깨끗히 청소되고, 우리 몸은 건강해지고 다시 젊어질 것입니다.
실제로 내장탕을 드시는 분들은 대부분 건강이 좋아지고, 얼굴에 혈색이 돌아오고, 피부가 좋아졌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장도 신선한 것만 사용하면 내장도 아주 좋은 보약입니다.


그래서 내장탕은 보약과 같은 음식입니다.

내장을 보니 잡고기와 사골, 곱창 등이 전혀 없어 내장탕을 끓여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러나 내장을 끓이다 보니 내장이 많이 상했습니다.

그래서 다른것은 전혀 넣지 않고 오직 소의 내장만 듬뿍 넣고 푹 고아서 만든 내장탕을 꾸준히 먹은 결과, 저는 지난 십여년동안 한 번도 앓지 않았답니다.
내장탕도 한약제와 야채를 넣고 끓인 음식이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각종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내장탕도 최고의 보약이 될 수 있답니다.

바로 내장이 깨끗했기 때문입니다.
내장탕은 신선한 한약제와 야채만 넣고 끓이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런 인공 조미료나 가공된 물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장탕을 끓이면, 신선한 것만 넣어 끓이는 것이기 때문에, 이보다 더 좋은 보신식이 없습니다.


내장탕은 몸에 좋은 보약을 아주 저렴하게 먹는 음식이므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은 보약인 내장탕을 많이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내장탕을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내장탕을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쉽게 먹는 방법은 물에 밥을 말아서 내장탕과 같이 먹는 것입니다.
또한 내장탕은 신선한 야채와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 각종 한약제등을 넣고 끓인 탕이므로,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그럼 이제 내장탕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내장탕은 내장만 가지고 끓이는 요리이기 때문에, 내장을 푹 끓여야 합니다.

내장을 푹 고아서 국물이 아주 뽀얗게 우러났을때, 내장만 건져내면 된답니다.

내장탕을 끓이실때는 내장만 따로 끓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내장속에 있는 내용물들이 나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내장만 따로 삶은 물은 버리고, 내장만 따로 끓여서, 따로 끓인 국물만 따로 놓고 나머지는 버리는 거죠.

내장을 삶은 물은 버리고, 내장만 따로 끓여서 국물을 만들어서, 거기에 따로 삶은 내장을 넣고, 나중에 이 국물에 콩나물을 듬뿍 넣어서 콩나물 해장국을 끓입니다.
그리고 이 국물에 밥을 말아서 내장과 함께 드시면, 내장탕을 드실 수 있는 것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