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콩국에는 영양소가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는지를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학계에서 말하는 냉콩국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콩국에 대해 말하기 전에 먼저 냉콩국이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콩국이란?
콩국으로 만드는 콩국에는 콩으로 만들었지만 두유로 만든 식혜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냉콩국의 콩이 밥알이란 뜻에서 밥을 넣어 만든 두유라고 하거나 국(탕)을 넣어 만든 콩물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럼 냉콩국의 정의를 알아보겠습니다.
콩국이란 콩으로 만든 두유를 그대로 사용하여 만든 음식을 말합니다.
냉콩국은 콩국(콩물)에 밥알을 따로 가라앉혀 만든 것으로 냉콩국에 밥알이 남아 있을 수가 있습니다.
콩국을 만들 때 콩국 속에 밥알이 가라앉아 있을 경우는 냉국이 아니고 콩물이 될 수가 있으니 냉콩국은 냉콩국(콩물)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 밥알이 가라앉은 상태를 냉콩이라고 하면 밥알이 있는 상태를 콩냉국으로 부르는 것이 맞습니다.
냉콩국의 정의가 이해가 되시나요?
냉콩국이란 두유에 밥알이 가라 앉아 있는 것을 말합니다.
밥알이 가라 앉아 있는 콩국은 냉콩국이 아닌 콩국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콩국의 장점은?
콩국을 만드는 방법에는 불린 콩을 갈아 콩물을 만들 수도 있고 불린 콩을 삶아 콩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밥알을 넣어 콩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냉콩국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콩국에 밥알이 가라 앉아 있으면 냉국이 될 수 있어 콩국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냉콩국의 효능 1. 콩국은 콩가루를 섞어 만들 수도 있고 밥알은 그냥 가라 앉힌 다음 콩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냉콩국은 밥알을 가라 앉힌 다음 콩물을 만든 것입니다.
5. 콩국에 밥알을 가라 앉힙니다.
그럼 냉콩국의 단점은?
콩국은 콩가루를 섞어 만든 것이며 콩가루에는 설탕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냉콩국은 설탕으로 단맛을 낸 것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콩을 갈 때 설탕을 넣어 간 것이라면 설탕으로 단맛을 낸 것이 됩니다.
콩가루와 설탕은 단맛이 나기는 하지만 설탕을 콩국에 넣어 콩국을 만들게 되면 설탕이 없는 콩국은 만들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설탕을 넣어 만들면 콩국이 아니라 콩물이 됩니다.
콩가루에는 설탕을 넣어 단맛을 내기도 하지만 설탕이 아니라 합성감미료인 액상과당을 넣어 단맛을 내기도 합니다.
또한 합성감미료인 아스파르칸산나트륨을 넣어 단맛을 내기도합니다.
콩가루는 설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콩가루에는 설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냉콩국의 영양 냉콩국은 콩국에 밥알을 가라 앉힌 것이기 때문에 콩국의 맛과 영양은 콩국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일부를 섭취하게 됩니다.
냉콩국의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성분 영양소 함량 영양소 함량 단백질 20.65% 9.89% 10.21% 탄수화물 4.65% 44.65% 14.18% 칼슘 1.00% 1.67% 19.16% 인 0.10% 0.14% 18.36% 포화지방 0.00% 0.00% 0.00% 트랜스지방 0.00% 0.00% 0.00% 콜레스테롤 0.00% 0.00% 0.00% 나트륨 0.00% 0.00% 0.00% 콩국수는 콩국에 밥알을 가라 앉힌 것이기 때문에 콩물의 맛과 영양은 콩국에 들어 있는 영양소가 일부를 섭취하게 됩니다.
냉콩국과 콩물은 만드는 방법이 다르므로 영양성분은 약간 다릅니다.
또 밥알이 가라 앉은 상태를 냉국이라고 하고 밥알이 가라 앉지 않은 상태를 콩국이라고 부르는 것도 맞지 않습니다.
냉콩국과 콩물이 어떤 점에서 다른 것일까요?
그렇기 때문에 냉콩국과 콩물에는 영양성분이 서로 다릅니다.
냉콩국이든 콩물이든 콩국과 콩물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재료를 보면 콩이 들어가 있으면 콩물이고 콩가루가 들어가 있으면 콩국이 됩니다.
결국 냉콩국은 콩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냉콩국은 콩국에 밥알을 가라 앉힌 것이기 때문에 밥알의 상태에 따라 냉콩국의 영양성분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냉콩국에는 영양소가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는지를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냉콩국은 냉콩국의 개념으로 생각해야 하며 냉동실에 보관하여 여름철에 시원하게 해서 먹는 냉콩국으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냉콩국의 영양성분을 알아볼까요?
영양성분으로 보면 콩국을 만들 때 콩가루와 설탕으로 단맛을 낸 것이기 때문에 콩국과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콩국과 콩물은 같은 것입니다.
냉콩국의 장점은?
콩국을 이용하면 밥알을 가라 앉힌 콩국으로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냉콩국의 콩국은 콩가루와 설탕으로 단맛을 낸 콩물이 많습니다.
또 밥알을 가라 앉힌 콩국으로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설탕과 합성감미료인 액상과당으로 단맛을 낸 콩물이 많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