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 기름에 볶는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당면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 기름에 볶는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당면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 기름에 볶는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오늘은 영양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잡채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영양학적으로도 완벽한 음식인 잡채!

– 당면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 기름에 볶는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잡채 1. 영양학적으로도 완벽한 음식~ 잡채!

– 당면의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잡채는 흔히 잔치나 잔칫날에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완벽한 음식입니다.
당면은 열량이 적고, 면이 길어 쉽게 포만감을 주고, 식이 섬유는 물론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섬유소가 많은 채소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당면은 기름을 흡수해서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필수지방산을 보충해 줍니다.
2. 기름에 볶는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 당면의 주성분인 녹말은 에너지원이 되고,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주어 상대적으로 열량 섭취를 줄여 준다.
또한, 당면은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먹은 후에는 소화 시키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물에 모두 빠져나간다.


반면 당면을 기름을 흡수해 칼로리를 낮추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 기름에 볶아서 칼로리가 낮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기름을 넣고 볶지 않은 당면이나 일반 면을 쓰는 것보다 기름에 튀기거나 볶아서 사용할 때, 칼로리 감소가 약 3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름을 많이 쓰는 탕수육, 치킨, 튀김 등은 다이어트 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름에 볶은 면은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소화가 되지 않으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3-1. 잡채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의 섭취를 보충해 줄 수 있다.

–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가 많이 들어 있는 잡채!
잡채는 채소를 많이 쓰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 영양소를 보충해 주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면에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어 섬유소의 섭취를 늘려 주며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잡채에 많이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이 오래 가므로 식전에 많은 양을 먹지 않는다면, 과식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시에는 단백질도 중요한데,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량이 감소하고,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와 함께 잡채를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 당면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듬뿍 넣었다.

– 많은 사람들이 잡채를 만들 때, 당면을 기름에 볶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당면의 칼로리가 높아 당면의 칼로리보다 기름의 칼로리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잡채를 만들 때 당면의 칼로리를 줄이려면, 기름에 볶는 방법보다 물을 넣어 볶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면의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 1) 당면은 미리 삶아 놓는다.
2) 끓는 물에 당면을 넣고, 당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준다.

3) 당면의 면 삶은 물을 1~2스푼 남겨 놓는다.
4) 남은 물은 잡채를 버무리고, 버무린 잡채를 냄비에 담고, 물을 넣는다.

(물은 잡채가 뻑뻑하게 느껴질 때까지 넣는다.) 5) 물과 함께 남은 기름은 버리지 말고, 잡채를 한번 더 볶으면 약 20% 정도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 당면의 칼로리를 줄이는 또 다른 방법은, 물 대신 육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과 다른 점은 육수에는 다시마나 버섯, 야채 등을 넣어 끓인 국물이지만, 당면에는 기름만 넣어 볶은 것이기 때문에 물과 함께 조리를 해서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다이어트를 할 때는 기름에 튀긴 음식보다는 찜이 좋습니다.

찜을 할 때는 마른 표고버섯을 물에 불린 다음에 사용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시 좋은 채소, 영양 공급원이 되는 단호박!

–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이 된다.

– 비타민A의 공급원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 단호박 100g당 29kcal로 찌거나 볶았을 때 칼로리가 비슷하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흡수를 돕고, 비타민A는 레티놀로 전환되어 지용성 비타민으로 변화된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고구마보다 2배 많다.


또한, 단호박에는 비타민A의 함량도 풍부하여, 피부와 점막 형성 및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
호박은 100g당 30kcal 로 열량은 낮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 지수는 낮아 다이어트 시 채소 대용으로 좋습니다.

단호박을 찔 경우에는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찐 다음에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호박을 생으로 먹으면 소화 흡수가 되지 않고 섬유질만 섭취하여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 흡수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쪄서 드시거나, 쪄서 찐 다음에 믹서에 갈아 주스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잡채에 빠지지 않는 채소, 파프리카!

– 파프리카는 100g당 27kcal로 당 지수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다.

– 파프리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레몬의 2배, 토마토의 5배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철분은 100g당 20.2mg으로 풍부하다.

– 또한, 파프리카가 몸에 좋은 이유는 철분 함량이 많기 때문인데, 파프리카 1개의 철분량은 레몬의 2배, 토마토의 4배이며, 파프리카 1개를 먹으면 레몬과 토마토의 철분의 섭취를 같이 할 수 있다.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아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중요한 성분인 리코펜은 베타카로틴과 같이 섭취했을 때, 활성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파프리카를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기름에 볶거나 기름에 볶은 다음에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잡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 당면의 칼로리가 기름에 볶는 당면과 물에 삶아야 하는 당면 보다 높다.

– 잡채를 먹을 때에는 물에 삶는 당면을 사용하고, 당면의 양이 너무 많다면, 양을 줄여 주세요.
– 잡채를 먹으며 채소와 함께 참기름, 식초, 겨자를 넣어 드시면 채소의 비타민과 함께 잡채 고유의 맛을 더 잘 즐길 수 있습니다.

– 잡채에 사용하고 남은 채소 건더기와 기름을 잘 보관해 두면 잡채의 기름과 채소의 영양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잡채를 맛있게 먹는 방법~!

– 잡채를 할 때 양념을 최소한으로 해서 잡채 본연의 맛을 즐기는 방법도 좋습니다.

– 잡채를 만들기에 너무 많은 재료가 남아 있다면, 채소 육수를 만들어 보세요!

– 채소 육수는 다양한 채소를 넣어 육수를 만들고, 차갑게 식혀 기름을 걷어낸 다음 냉장 보관하면서 먹으면 됩니다.
9. 잡채 만들 때 주의할 점!

– 채소를 삶을 때는 충분히 삶아 아삭하고, 채소의 숨이 죽지 않게 조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면은 충분히 삶고, 채소는 익기 전에 건져내 채소의 식감을 살리고, 채소의 숨을 잘 살려야 합니다.

– 잡채를 먹을 때는 당면은 손으로 먹어야 덜 부담스럽습니다.
– 당면은 충분히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면은 삶는 방법에 따라 삶은 뒤 식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충분히 삶아야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