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는 씨를 발라내고 곱게 다져 놓는다



대추는 씨를 발라내고 곱게 다져 놓는다


대추는 씨를 발라내고 곱게 다져 놓는다

1. 위장 기능 강화 대추와 함께 끓여 먹으면 궁합이 좋은 꿀을 환으로 만들어 매일 섭취하면 평소에 꿀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꿀은 위장기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2. 소화불량 개선 – 대추씨를 제거해서 가루로 만들어서 따뜻한 물을 붓고 환으로 만들어 섭취합니다.


5. 간 기능 강화 – 대추는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추와 함께 섭취하면 간 기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6. 식욕부진 – 식욕이 좋지 않을 때에 대추와 꿀차를 같이 먹으면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7. 노화 방지 – 대추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피부를 탄력 있고 탱탱하게 만들어주어서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신경 안정 – 대추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 대추와 함께 섭취하면 신경 안정과 숙면에 효과적입니다.

9. 노화 예방 – 대추에는 비타민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10. 피부미용 – 대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으로 인하여 대추와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피부미용 효능이 있습니다.

13. 다이어트 효과 – 대추는 지방을 분해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대추와 함께 먹으면 좋은 것 1. 대추 찰떡궁합 – 현미와 찹쌀 현미찹쌀에 조, 기장, 수수, 귀리, 율무 등의 여러 가지 잡곡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대추와 함께 먹으면 영양이 좋아져 궁합이 좋습니다.
대추와 생강은 잘 맞는 궁합이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3. 대추 찰떡궁합 – 대추잡곡죽 * 찹쌀 200g, 멥쌀 100g, 녹두 1⁄3컵, 대추 60g, 불린 쌀 1⁄2컵, 물 5컵, 소금 약간 1 찹쌀과 멥쌀을 6:4 정도의 비율로 넣고 물에 불렸다가 곱게 빻아 놓는다.
2 대추는 씨를 발라내고 곱게 다져 놓는다.

3 불린 쌀에 물을 붓고 한 번 끓으면 갈아놓은 대추를 넣고 끓인다.
4 쌀이 퍼지면 갈아놓은 녹두를 넣고 조금 더 끓인다.


5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4. 대추 찰떡궁합 – 대추영양밥 대추 8개는 씨를 발라내고 절반으로 쪼갠 다음 그 위에 은행 4개를 얹어 보온 밥통에 7일간 재운 다음 식용유와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춘다.

여기에 대추 삶은 물을 9배 정도의 물을 붓고 밥을 짓는다.
불린쌀 5컵을 물을 붓고 처음에는 센 불로 끓이다가 한 번 끓으면 불을 낮추고 은근히 쌀을 볶는다.

쌀에 거뭇거뭇한 쌀이 볶아지면 다시마국물, 다진 대추와 견과류를 넣고 은근히 끓인다.
죽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쌀알이 푹 퍼지도록 끓인다.

기호에 따라 소금, 설탕으로 간을 맞추어 먹는다.
6. 대추 찰떡궁합 – 대추미음 대추 60g은 씨를 발라내어 곱게 다진다.

불린쌀 1컵은 물을 붓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 미음을 끓여준다.

갈은 미음에 불린 쌀과 대추, 소금을 넣고 끓여주면 된다.
8. 대추 찰떡궁합 – 대추약밥 찹쌀 5컵을 물에 불렸다가 건져서 김이 오른 찜통에 찐다.

찐 밥을 넓직한 그릇에 부은 다음 대추 썬 것 100g을 얹고 뚜껑을 덮어 뜸을 들인다.
씨를 발라낸 대추 50g은 다졌다가 밀가루 50g을 넣고 반죽하여 건진다.

대추는 건지고 밀가루는 반죽하여 팬에 기름을 두르고 지져낸다.
약불에서 지져낸 전 위에 삶아낸 대추를 예쁘게 편으로 썰어 올리고 돌돌 말아 모양을 낸다.

대추는 양념에 재운 다음 구어낸다.


달군 팬에 기름을 1cm 정도만 두르고 호두를 볶아낸다.

호두가 볶아지면 다져놓은 대추를 넣고 은근히 볶아주다가 간장 1작은술, 물엿 1작은술, 물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넣고 다시 한 번 잘 섞는다.
12. 대추 찰떡궁합 – 대추잡곡죽 찹쌀을 물에 불렸다가 갈은 미음으로 끓여 식힌 다음 껍질을 벗겨낸 대추와 팥, 호두, 잣을 넣어 1.5컵의 물을 붓고 끓인다.

찹쌀이 충분히 퍼지면 갈아놓은 녹두를 넣고 잠시 더 끓인다.
죽이 완전히 퍼지면 먹는다.

13. 대추 찰떡궁합 – 대추호두조림 (조청으로 만들때) 대추 400g과 호두 80g은 씨를 발라내어 곱게 다진다.

여기에 물 2컵을 넣어 한 번 끓인다.
물이 끓으면 설탕을 약간 넣고 끓인다.


호두가 끓으면 찬물에 담가 호두의 껍데기를 벗기면 잘 벗겨진다.
호두에 꿀과 간장을 발라 통에 넣고 졸이다가 국물이 거의 졸아들면 호두를 건져낸다.

대추를 2등분한 후에 물 1컵으로 삶아놓고 팥 1컵에 팥과 물 1컵을 넣고 졸이다가 마지막에 설탕을 넣고 졸인다.
여기에 소금 간을 한다.) 대추는 물에 불린 다음 돌려깍기 하여 씨를 발라낸다.

대추에 불린 쌀을 넣고 손으로 으깨면서 체에 내린다.
여기에 으깬 대추를 넣고 삶은 팥과 물을 넣어 약불에서 졸인다.

반죽이 퍼지면 설탕을 넣고 어우러지면 소금으로 간을 한다.
그릇에 떡을 담고 호두를 잘게 다져 위에 고명처럼 얹어 먹는다.

15. 대추 찰떡궁합 – 대추약과 대추생강말린것 1Kg에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 대추: 꿀 = 1: 1.2: 1의 비율로 섞어서 20~25분간 찐 후 살짝 말린다.
말린 대추를 절구로 빻아서 꿀로 버무려 열탕에 타 먹는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