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를 한번 끓여서 마셔보려고 합니다



대추차를 한번 끓여서 마셔보려고 합니다


대추차를 한번 끓여서 마셔보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대추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감기예방 및 완화 효과에 아주 좋습니다.
3. 식욕증진 요즘에는 제철과도 시기가 맞고, 당도도 높아서 누구나 맛있게 드실수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입맛이 없으시고 식욕이 없으시다면, 평소에 대추차를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이라서 몸을 데워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면서 허약한 기운을 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신경완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주어서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6. 불면증 대추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추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평소에 잠을 잘 못주무시는 분들에게 좋고,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대추는 이뇨작용에 좋아서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폐물이 잘 배출되어 붓기를 빼주는데도 좋습니다.
7. 피부미용 대추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드름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대추에 붙어있는 대추씨에는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에 바르시면 촉촉하면서 탱탱해지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8. 신경안정효과 대추는 신경안정효과가 있습니다.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받아서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9. 해열작용 대추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소화기능이 약하고 손발 많이 차신 분들은 평소에 대추차를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몸을 데워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평상시에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10. 노화방지 대추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한방에서는 노화방지법으로 대추를 권하고 있습니다.

감기가 자주 걸리시고, 감기가 계속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 대추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3. 노화방지 대추에는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에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대추의 칼로리는 100g당 105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너무 많은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에 10개~30개 정도로 드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대추차 끓이는 법, 대추차 끓이는 방법, 대추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추차를 한번 끓여서 마셔보려고 합니다.

대추차 끓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말린 대추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시고, 물에 1시간 정도 넣어 불려주세요.

2. 물을 끓여주시고 물이 끓으면 대추를 넣어주시고, 대추가 물렁해질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커피포트로 물을 끓였는데, 대추차 끓일 때에는 커피포트보다 훨씬 작은 사이즈의 주전자가 적당한거 같아요.

4. 대추차가 끓으면 불을 줄여서 1시간 정도 더 끓여주세요.

5. 그리고 대추를 걸러주시면 됩니다.
대추차가 몸에 정말 좋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 마셔보는 거라서 대추차 효능에 대해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몸에 좋다고 하니, 꾸준히 마셔보려고 합니다.
대추차 효능중에서 제일 좋은 것이 잠도 잘 자게 해준다는 것인데, 저는 대추차를 한번도 안 마셔봐서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불면증에 좋다고 하니,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거는 알겠네요.
대추차가 커피포트보다 작은 사이즈가 적당하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커피포트에 끓여도 대추차가 끓일 때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저는 커피포트로 물을 끓여서 대추차를 끓였습니다.
보통 1시간 정도 끓여서 대추차를 완성하시면 됩니다.

대추차를 만들 때 주의하실 사항은 대추에 물이 많이 빠져나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대추의 물이 많이 나오면 당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대추차를 드실 때에는 달달한 맛으로 드시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달게 드시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대추차 끓이는 법,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대추차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대추를 걸러주시면 됩니다.

대추차를 끓이는 방법을 한번 알아두시면 생각보다 쉽게 만드실수 있을 거예요.
대추차를 끓여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대추향이 많이 나서 맛있습니다.
달달한 맛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꾸준히 먹어볼 생각입니다.

대추차가 커피포트보다 작은 사이즈가 적당하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커피포트로 물을 끓여서 대추차를 끓였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