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로, 대두의 노화방지 효과입니다
첫번째로, 대두의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대두는 건강에 좋으면서 칼로리도 낮습니다.
두번째로, 대두의 노화방지 효과입니다.
이런 증상을 없애려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먹어야 하는데, 눈에 좋은 식품이 바로 콩입니다.
이상으로, 대두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는 대두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두는 된장이나 두부, 두유 등으로 먹을 수 있는데, 된장이나 두부는 대두를 잘 씻어서 물에 불린 후에 불에 올려서 살짝 끓이면 됩니다.
대두로 된장이나 두부를 만들 땐 반드시 대두를 하루 정도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에는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들어있습니다.
두부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E는 피부의 건조와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두로 만든 두유와 두부는 우유와 우유에 비해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은 우유와 비슷해서 콜레스테롤의 위험은 없고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오늘의 마지막 주제인 대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두에는 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 사포닌 성분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강장효과가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된장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탈모나 피부와 관련된 부작용입니다.
모든 콩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 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들은 대두에 대한 것인데, 사실 대두는 음식으로서도 훌륭하고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콩을 먹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익혀서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콩의 사포닌 성분은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콩은 몸에도 좋고 먹기도 좋은 식품이지만, 다만 지나치게 가열하거나 오래 가열해서 먹으면 좋지 않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두에는 하루에 약 20g정도가 적당한데, 대두콩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반컵에서 한컵 정도입니다.
대두로 요리를 할 때에는 물에 불린 대두를 충분히 삶아서 익힌 후에 냉장고에 넣어둔 후 껍질이 벗겨지지 않을 정도로 살짝 가열해서 먹어야 안전하고 몸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두부에는 칼슘이 우유보다 많으면서 칼로리도 낮고 게다가 콜레스테롤의 위험은 없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