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에 양념한 도토리묵을 충분히 볶아준다



들기름에 양념한 도토리묵을 충분히 볶아준다


들기름에 양념한 도토리묵을 충분히 볶아준다

도토리묵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열량이 낮아 살이 찌지 않는다.

2. 피부노화를 방지한다.


3. 눈을 건강하게 한다.

5. 피로를 회복한다.
6. 철분이 풍부하다.

7. 노화를 방지한다.
8. 중금속을 해독한다.

도토리에는 또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타닌이 100g당 10~20mg이나 들어 있습니다.

도토리에 들어 있는 타닌성분은 중금속을 분해하여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옛날 사람들은 수은이나 비소, 납 등 유해물질을 섭취했을 때 도토리를 먹었습니다.
도토리를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도 있는데, 이것은 떫은맛을 내는 타닌성분 때문입니다.


도토리는 속이 차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과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토리는 맛도 좋고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다.

도토리는 100g당 열량이 55kcal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다.

그러나 몸이 찬 사람은 삼가는 것이 좋다.

도토리는 껍질을 까서 보면 겉부분은 초록색이지만, 속 부분은 갈색을 띠고 있는데, 이는 철분과 타닌성분으로 도토리의 떫은맛을 나타낸다.
도토리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칼슘, 비타민C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타닌 성분 때문에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

도토리는 위와 장을 튼튼히 하고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을 한다.
도토리묵 도토리 묵 무침 재료; 도토리묵1모, 다시마2장, 오이12개, 부추15g, 청,홍고추1개씩, 양배추5잎, 적채1장 양념장: 간장7큰술, 설탕2큰술, 고춧가루4큰술, 참기름1작은술, 마늘2큰술, 통깨2큰술 만드는법: 1. 도토리묵을 큼직큼직하게 썰어둔다 2. 다시마, 오이, 부추, 적채, 청,홍고추는 잘게 채를 썰어둔다 3. 양배추, 적채는 채를 썰어 찬물에 담가 놓는다.


4. 양념장을 분량대로 섞어둔다 5. 묵과 채소를 넣고 섞어 그릇에 담아낸다 6. 먹기 직전에 참기름, 통깨를 넣어 버무려준다 도토리 묵밥 재료: 도토리묵1모, 밥2공기, 김2장, 멸치육수1컵, 표고버섯2장, 애호박15개, 양파14개, 다진마늘1큰술, 소금약간 양념장: 간장2큰술, 고춧가루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깨소금12작은술 만드는법: 1. 멸치 육수를 만들어 놓는다.
2.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3. 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4. 냄비에 묵을 넣고 육수를 부어준다.
5. 썰어놓은 채소들을 넣고 끓인다 6.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한번더 끓여준다.

묵전 재료: 도토리 묵1모, 양파14개, 애호박15개, 청,홍고추1개씩, 고춧가루2큰술, 달걀1개, 소금약간, 들기름1큰술, 진간장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만드는법: 1. 도토리묵을 큼지막하게 썰어둔다 2. 도토리묵에 달걀을 풀고, 고춧가루, 다진마늘,소금약간, 들기름진간장에 넣어준다.

3. 들기름에 양념한 도토리묵을 충분히 볶아준다.

4. 애호박, 양파,청,홍고추를 넣어 볶아준다.


5. 마지막으로 들깻가루를 넣어준다.

2. 적채, 청,홍고추, 양파, 적채, 청,홍고추를 채썰어 둔다 3. 도토리묵, 채소를 섞어 그릇에 담아낸다 4. 달걀, 밀가루, 들기름을 넣어 반죽한다 5. 양념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6. 팬을 달궈 도토리 묵전을 구워낸다 도토리 전은 우리몸에 좋은 도토리와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도토리 전은 수분이 많아서 기름에 부친 도토리 묵전을 양념간장 대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도토리 묵전은 다른 전 보다 빨리 익어서 전을 먹는 속도에 맞춰 만들면 되서 좋았어요 도토리 묵을 좋아해 평소에 자주해먹는 도토리 묵인데 영양많은 도토리 묵으로 묵전을 부칠 생각하니 너무 좋았어요 도토리 묵전은 도토리묵에 달걀 밀가루, 들기름, 진간장을 넣어 부친 전으로,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도토리 묵의 효능 – 도토리는 타닌 성분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는데 도토리 묵은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활동에 좋아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중금속을 해독하는 기능이 있어 몸 안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특히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중금속을 해독해 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도토리묵을 사용하면 부드러운 맛과 독특한 향기가 나며 타닌 성분으로 떫은맛을 내는 타닌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을 해독해 주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