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생으로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시켜서 위가 약해질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학계에서 알려주는 마늘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리신의 성분이 비타민B1과 결합해서 알리티아민이 되는데, 이 성분은 정자와 난자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고, 또한 정자의 기능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마늘에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숨어있습니다.
마늘의 효능 마늘은 그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인데, 이것은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에 의한 것입니다.
알리신의 효능은 일반적으로 살균, 항균, 해독, 정력증강, 소화촉진 등 매우 다양한데요.
알리신은 해독 작용과 살균 작용이 있는데요.
유기산이 해독 기능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마늘의 대표적인 효능을 하나 짚어보자면, 바로 ‘피로회복’이랍니다.
마늘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원기 회복에 좋고, 만성피로에 효과적입니다.
마늘을 섭취하면 좋은 점 마늘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답니다.
그리고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체내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호르몬 분비를 도와 정자와 난소, 정소의 기능을 좋게 해줘서 정력을 강화시켜주는데, 정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마늘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마늘의 섭취량은 특별히 제한하는 것 없이 양껏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또 마늘은 생으로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시켜서 위가 약해질 수 있답니다.
하지만, 마늘이 몸에 좋은 효능도 많고, 마늘을 익혀먹으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몸에 자극을 주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마늘은 생으로 섭취하지 마시고,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늘을 생으로 먹을 경우, 소화불량이 올 수도 있으니, 꼭 익혀 드시길 바랍니다.
마늘을 이용한 요리 마늘을 먹을 때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생으로 먹기 힘든 경우에는 마늘로 요리를 해서 섭취하는 것도 괜찮답니다.
마늘을 이용한 요리는 정말 많은데요.
마늘쫑무침은 마늘이 주된 재료이기 때문에, 다른 재료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지만, 마늘의 효능을 느끼기엔 충분한 조리법이랍니다.
마늘쫑무침에 가장 중요한 재료는 마늘인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마늘쫑무침 만드는 법!
마늘쫑무침 만드는 법 재료: 마늘쫑 1묶음,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양념: 간장 2T, 참기름 12T, 올리고당 1t, 깨 약간 1. 마늘쫑이 부드러울 때까지 데쳐줍니다.
2. 마늘쫑을 양념에 20~30분간 재워둡니다.
3.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 간장 2T, 참기름 12T, 올리고당 1t, 깨 약간 아삭아삭한 마늘쫑무침 레시피 1. 마늘 쫑 손질하기 마늘쫑은 잎이 초록색이고, 대가 도톰한 것으로 고르세요.
마늘쫑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마늘쫑을 4~5cm 정도의 크기로 잘라주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