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수 있게 된 감을 접시에 담아낸다
감의 영양성분 감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감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비타민C는 레몬의 5배~8배를 함유하고 있으며, 사과에 비해 10배, 귤보다 2~3배 많을 정도로 비타민C의 함량이 높습니다.
감의 섭취시 우리 몸에 유용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감 1 개에는 약 5kcal의 에너지가 있으며, 이는 포도당의 10~20%를 차지하고, 비타민 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감을 먹을 때 곶감만 먹어도 변비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1.감을 이용한 베이킹을 해보세요.
재료:감 2~3개, 버터 12큰술, 설탕 1작은술, 달걀 1개, 우유13컵, 밀가루 약간 1.감의 껍질을 깎아 깨끗이 씻은 다음 씨를 도려내서 얇게 썰어서 2.찜통에 물과 설탕을 넣고 끓여 식힌 다음꺼낸 밀가루에 조금넣어 골고루 반죽 한다.
3.2를 젖은 헝겊에 싸서 꼭 짠 다음 1의 껍질에 발라 방습 효과를 보강하고 찜통에 다시넣어 20분간 찐 다음 꼬챙이로 찔러서 모양을 내고 그늘에 말린다.
4.완전히 건조해지면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쓴다.
5.감을 이용한 천연 비누를 만들어 써보세요.
재료:감가루, 계란, 우유(비누 재료를 모두 혼합하여 크림 상태로 만든다.) 1.비누에 계란과 감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2.넓은 그릇에 우유를 붓고 반죽한 것을 적당히 떼서 넣어 잘 섞는다.
3.적당한 크기로 잘라 적당한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고 쓴다.
4.감즙을 이용한 드레싱을 만들어 보세요.
재료:감즙, 간장2, 식초12, 맛술1, 깨1.감즙에 간장과 식초를 넣고 잘 섞은 다음 깨끗이 소독한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고 쓴다.
5.감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재료:감, 초간장, 식초, 설탕 (초간장이므로 일반 간장을 이용한다) 1.감을 깨끗이 씻어 씨를 도려내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생수1컵에 식초300ml,간장300ml,설탕300g,소금 조금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만든다음 간장물을 만들어 식힌다.
3.물이 식으면 설탕을 넣어 끓기 시작하면 다시 단게를 넣어 섞으면서 식초를 조금씩 넣는다.
4.초는 7일정도 보관 할 수 있으며, 일주일 후 다시 끓인 단술을 넣어 섞어둔다.
5.다 먹을 수 있게 된 감을 접시에 담아낸다.
감(Diospyros myeas) 감나무는 감나무과(Ebenaceae) 낙엽교목으로 키가 10여미터까지 자란다.
우리나라 어느 지방에서나 잘 자라는데, 특히 산에서 야생하는 것은 산 감나무(R.
mybiloba)라고 부르는데 탄닌 함량이 많고 과실이 커서 감으로 하여 곶감을 만들어 먹거나 세공재료로 쓴다.
꽃은 5월에 피며 열매는 10월에 익는데 그대로 또는 약간 떫은 맛이 있는 과육과 씨를 식용 또는 약용하며 감은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다.
위에 말한 산 감나무와 재배하는 크고 떫은 감이 있는데, 역시 이것도 설탕에 조려 먹을 수 있다.
감나무는 감나무과(Ebenaceae) 낙엽교목으로 키가 10여미터까지 자란다.
감을 먹지 않고 겨울을 날 수는 없다.
감은 처음에는 떫은 맛이 나지만 며칠 지나면 단맛이 난다.
이렇게 떪은 맛이 나는 것일수록 떫은 맛이 없는 제대로 된 것이다.
지금도 시골에서는 새들이 감나무에 많이 날아와 감을 즐겨 먹는다.
도시에 살면서 감나무의 존재를 잊고 사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감나무는 매우 유익한 나무이다.
혈액순환에 좋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위와 간, 폐가 튼튼하게 되고 고름을 빼내는 등의 약리작용도 있다.
감즙으로 죽을 쑤어 먹어도 좋다.
감기예방, 피부미용에 좋은 감에 대해서 알아보구요 ~ 감기예방에 좋은 감차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의 영양성분 감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