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찬 소음인 체질도 찹쌀을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찬 소음인 체질도 찹쌀을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찬 소음인 체질도 찹쌀을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찹쌀의 효능은?
찹쌀은 예로부터 약식이나 떡, 죽, 술 등으로 다양하게 먹었는데요, 최근에는 찹쌀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각종 건강식품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찹쌀에는 찹쌀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위장을 튼튼히 해줍니다.


찹쌀에는 철분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은 현미보다 풍부하다고 합니다.

찹쌀은 위장에 좋습니다.

위장에 좋다고 알려진 찹쌀은 찹쌀을 고를 때 껍질이 얇고 투명하며, 알이 굵고 통통하며, 겨가 희고 깨끗한 것이 좋습니다.

찹쌀의 효능 찹쌀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습니다.
비타민 B1이 쌀에 비해 약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A와 B2, 단백질, 칼슘, 인, 철분 같은 무기질도 많습니다.

찹쌀은 비만을 예방해주고 대장 활동을 도와 변을 잘 보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찹쌀은 설사가 날 때 먹으면 설사를 멈추게 합니다.

또한 찹쌀은 성질이 따뜻해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위에 열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찹쌀은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과식하면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찹쌀을 소화흡수가 잘 되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같이 먹으면 몸을 더 차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찹쌀은 성질이 찬 음식으로 평소 손발이 차거나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하는 사람은 찹쌀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찹쌀은 몸이 차고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소화 장애가 일어납니다.
특히 몸이 찬 소음인 체질도 찹쌀을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찹쌀을 먹기보다는 찹쌀을 살짝 볶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찹쌀의 보관법 찹쌀은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쌀에 수분이 많으면 썩기 쉬우므로 쌀을 빻을 때 너무 곱게 갈지 않아야 합니다.

찹쌀의 영양성분은?


찹쌀의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철분, 인, 니아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습니다.

찹쌀의 효능 1.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어 체력보강에 좋습니다.
3. 비타민B2는 쌀에 비해 약 4배이상 들어있어서 성장발육 및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5. 철분은 쌀보다 약 3배 이상 들어있어서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6. 아연은 쌀에 비해 약 1.5배 이상 들어있어서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8. 비타민 C는 현미보다 약2.5배 이상 들어있어서 면역력 증강,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10. 인은 현미보다 약 3배 이상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위장이 약하고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찹쌀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찹쌀은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어 체력보강에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