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 VS 낙지 문어와 낙지의 차이는 몸통에 팔딱거리는 빨판이 있는 부분이 다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문어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어의 효능 1. 피로 회복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해독 작용으로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문어의 점액 성분인 뮤신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단백질과 결합하여 단백질의 흡수를 돕고, 세포에 활력을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항산화 작용 문어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6. 다이어트 문어 100g(12~1kg)당 70kcal으로 열량이 적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3. 눈 건강에 도움 문어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7. 두뇌 발달 수험생에게 문어를 섭취하게 한 결과 뇌의 활동은 활성화되고 기억력은 향상되어 학습 능력을 증진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8. 다이어트 문어는 100g당 70kcal 정도의 열량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문어 100g으로 따져보면 약 358kcal의 열량을 내는 음식인데, 이는 같은 양의 닭 가슴살(116kcal)이나 쇠고기의 안심 스테이크(72kcal)와 비교해보면 열량이 낮습니다.
또한, 문어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5.4g으로 돼지고기(19.7g), 쇠고기(19.3g)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문어와 문어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어와 비슷한 문어과의 물고기로는 낙지가 있습니다.
낙지는 문어와는 다르게 작은 새우를 많이 잡아먹는 대식가입니다.
문어와 낙지가 같은 문어과 물고기인 거죠.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단백질과 결합하여 단백질의 흡수를 돕고 세포에 활력을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체내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문어는 100g당 70kcal 정도의 열량을 내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문어는 영양 성분이 많고 맛이 좋아 대부분이 좋아하지만 문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문어 VS 낙지 문어와 낙지의 차이는 몸통에 팔딱거리는 빨판이 있는 부분이 다릅니다.
문어는 우리나라에 약 1,000여 종이 있으며, 문어는 머리에 발이 달리고 대부분의 문어는 눈이 2개입니다.
문어는 주로 바위에 살거나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곳에 살며, 문어는 몸의 색깔이 화려한 것이 많고, 무늬가 화려합니다.
문어는 큰 것은 3kg부터 작은 것은 800g까지 다양합니다.
문어는 대부분의 문어가 바다에 살지만 간혹 민물에서 사는 놈들도 있습니다.
문어는 팔닥팔닥 뛰는 것이 특징입니다.
낙지보다 문어는 크기가 아주 크지만, 문어의 다리는 낙지의 다리 길이에 비해서 약 12배 정도 길다.
문어는 문어과의 어류로 분류가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