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깨끗이 씻은 오미자를 1시간 정도 물에 불려 줍니다
2 갈증해소 오미자는 몸에 수분을 보충하고 폐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서 갈증이 날때 수시로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오미자는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므로 여름철에 물대신 마셔주면 좋습니다.
3 주독해소 오미자를 하루에 3~4잔정도 꾸준히 마셔주면 술을 많이 드셔도 잘 취하지 않고 과음후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부작용 오미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맥이 약한 체질의 사람은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의 효능 오미자의 효능 오미자차 만드는 법.
1. 물에 깨끗이 씻은 오미자를 1시간 정도 물에 불려 줍니다.
2. 불린 물을 끓여서 드시면 되고 보리차 처럼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갈증을 없애고 해소시켜주는데 오미자를 먹게되면 갈증을 일으키는 호르몬을 분비하지 않고 오미자가 우리 몸에 갈증을 해결해줍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다섯가지의 맛(신맛, 쓴맛, 단맛, 짠맛, 신맛)을 가진 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미자는 감귤 껍질처럼 시고, 달고, 맵고, 쓰고, 짠 맛 등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특히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오래 복용할 시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폐기능을 도와주어 가래나 기침을 잡아주고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 기억력 향상 오미자는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미자는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기억력 감퇴를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 면역력 오미자를 따뜻하게 차로 복용하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오미자의 신맛은 간에 작용하여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 집중력 향상 오미자를 따뜻하게 차로 섭취하면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주어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 피부미용 오미자 섭취방법 오미자를 섭취해주면 오미자 안에 풍부한 성분들로 인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를 원액으로 드실 경우 물에 희석해서 드시거나 물과 원액을 함께 드시면 됩니다.
오미자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배탈이 자주 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 만들기 오미자차 담그기 오미자차 만들기 오미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미자를 깨끗히 씻어 물기를 없애고 잘 말려줍니다.
오미자를 잘 손질하여 오미자를 하루정도 찬물에 우려내 오미자물을 만들어줍니다.
오미자물을 오미자에 부어 끓여주고 설탕을 넣어 오미자청이 만들어지고 나서 3개월정도 지나 오미자가 투명해졌으면 오미자를 건져내고 냉장보관합니다.
오미자는 옛날부터 한방에서도 꾸준히 사용되어 왔는데 폐 기능을 도와주고 갈증을 없애주며 기침을 멎게 하고 위를 보호 하는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미자의 효능 1. 기침, 가래에 좋은 오미자 오미자는 폐 기능을 도와주고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어 기침이나 기관지가 안좋은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효능 때문에 예로부터 오미자는 중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어지러움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의 효능 2. 갱년기 증상에 좋은 오미자 오미자는 신맛이 강하며 쓴맛, 단맛, 짠맛, 매운맛, 떫은 맛의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미자는 뇌파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 졸음을 쫓는데 도움이 되고 과로로 인한 기억력 감퇴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음주 후에 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간기능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음주로 인하여 손상된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기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간 기능 향상을 통해서 변비를 해소하고 소변을 잘 보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미자는 혈압을 내려줍니다.
물 2리터에 오미자를 넣고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 물이 충분히 우러나오도록 끓여줍니다.
우려낸 물에 설탕을 넣고 충분히 저어 설탕이 녹으면 꿀이나 오미자청을 넣어줍니다.
오미자청을 넣으면 색깔도 예쁘고 맛도 좋아지는데요.
오미자차 만드는법 오미자청 만드는법 오미자는 오래될수록 효능이 좋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3개월 정도 후에 거르는 것이 좋은데 오미자를 걸러낸 후에는 꼭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 부작용 오미자 부작용은 특별히 없는데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