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외국 전문가들이 입모아 칭찬하는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는 물이 많고 물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물은 사람에게 중요한 성분이고 맛도 주는 성분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의 산성화와 체내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소는 변비와 치질 예방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미나리는 대표적인 봄나물입니다.
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주며, 몸 안의 중금속을 배출해 주고, 중금속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미나리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해독작용 요즘은 미세먼지로 인해 해독 및 해독 작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와 중금속은 피부에도 안 좋고, 체내에도 쌓여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간 기능을 향상시켜 독소를 빼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는 해독작용 뿐만 아니라,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의 산성화를 방지하고, 체내 축적된 중금속을 분해 및 배출시켜 줍니다.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미나리는 술을 많이 마신 후에 먹으면 해독작용을 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나리를 음식에 활용하면 입맛을 살리고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이 생기면 어지러움증이나 두통, 그리고 피곤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증가 미나리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을 증가시켜 피로회복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겨울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노화예방하며 콜라겐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미나리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콜라겐과 상호작용하여 피부탄력개선을 도와 탱탱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미나리에는 이소람네틴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7. 다이어트 다이어트할 때 칼로리가 낮은 채소를 찾는 분이 많으실 거예요.
미나리 또한 칼로리가 낮은 채소 중 하나로 포만감이 매우 큰 채소입니다.
8. 다이어트 미나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식이요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효능이 있는 미나리!
미나리를 먹을 때에는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거나, 여러 가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특히 미나리전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그냥 생으로 먹을 때보다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미나리전 먹으러, 미나리에 빠질 수 없는 미나리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미나리전 만드는 법 미나리가 있으면 미나리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나리전 레시피 재료: 미나리, 양파, 대파, 계란, 부침가루 양념장: 간장,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후추 재료도 간단합니다.
미나리와 양파, 대파, 계란만 있으면 됩니다.
미나리전 만드는 법에 가장 중요한건 미나리입니다.
미나리는 뿌리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미나리는 억세고 질긴 줄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적당한 두께로 송송 썰어주세요.
미나리전을 만들 때는 미나리를 조금 덜 넣고, 양파, 대파, 계란 순으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부침가루를 넣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간장,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후추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때에는 물 한 숟가락을 넣어 농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잘 섞은 양념장을 미나리 전 위에 얹어 주면 미나리전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쉽죠?
미나리전 만드는 법은 쉽습니다.
양념장만 만들어두면 미나리전 만들기 끝이랍니다.
미나리전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이상으로 소개해드린 미나리의 효능과 더불어 미나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 중 식용은 50여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중에 식용으로 하는 것은 약 25종이 알려져 있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미나리가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논에서 재배하는 논미나리와 밭에서 재배하는 밭미나리가 있는데요.
밭미나리는 물이 많고 서늘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
물이 많아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질 좋은 물을 공급해줘야 하고, 논에서 재배하는 미나리에 비해 길이가 길며 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나리는 향으로 먹는 나물이라고 할 만큼 미나리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을 즐기기 위해 쌈으로 먹기도 하고 부침개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미끈한 줄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손질한 미나리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굵게 채 썰어주시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줍니다.
미나리와 양파를 넣고 계란물에 넣고 섞어주세요.
재료를 넣은 후 골고루 섞어주시면 되는데요.
양념장을 만들어 미나리전 만드는 법에 잘 어울립니다.
양념장은 만들어서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미나리전을 먹을때는 그냥 미나리전만 먹어도 좋고, 간장을 곁들여도 좋으며, 식초를 넣어 무침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