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예방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실파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실파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파를 먹을때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파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는 실파뿌리를 잘라내시면 됩니다.
실파의 효능: 항궤양작용 실파는 항궤양작용이 뛰어나서 소염작용을 합니다.
또한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어서 상처가 났을 때 발라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실파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점액성 다당류의 함량이 높아 몸안의 수분을 잘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실파를 생으로 섭취하셔도 항염증작용으로 인해 소염작용을 하기에 장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간건강 및 다이어트 실파는 간건강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실파의 뿌리는 체내에 있는 열을 내려주고, 소화를 도와주고, 뭉친 울열을 풀어줘서 실파를 데쳐서 생으로 섭취하시거나 물에 끓여 차로 드시면 간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파는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예방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실파입니다.
실파는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실파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와 다이어트는 건강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꼭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변비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좋은데요, 특히 실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는 변비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파는 우리몸에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어서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고기를 못드시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실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실파는 그냥 먹기엔 쓴맛과 향이 나기 때문에 실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데쳐서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실파 활용법- 파김치 파김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담는 김치와는 다른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평소에 파김치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버무려서 먹기도 하죠.
파김치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설탕에 담가 드시면 됩니다.
설탕과 파를 1:1 비율로 넣고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준 후 밀봉해서 3개월 이상 숙성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파김치는 찌개로도 많이 드시죠.
그럼 파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김치의 효능 – 감기예방 파김치는 우리몸에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파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군과 칼슘, 철분, 황, 요소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감기 초기에 오한, 발열, 두통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파김치입니다.
파김치의 효능 – 혈액순환 파김치는 혈액순환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래서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김치의 당류는 혈액내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콜레스트롤을 감소시키며, 황화알릴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을 원활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김치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파김치 활용법 – 소화기능향상 파김치는 소화기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파는 위와 장을 편하게 해서 소화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파김치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들을 제거해주고, 피부에 있는 독소들을 해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김치에 함유된 황은 황화알릴이라고 하는데 황화알릴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활성산소에 의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파김치 보관방법 – 파김치 보관 파김치를 보관할때는 파의 푸른잎이 상하지 않도록 설탕과 1:1 비율로 버무려 3개월이상 숙성을 시켜야 합니다.
이 방법은 파의 매운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보관하기 더 좋은 방법이지만, 파김치는 오래 보관하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3개월이하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김치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파김치를 맛있게 드시려면 보관을 잘해야 하기 때문에, 파를 다듬을 때는 뿌리쪽 흙을 꼼꼼히 정리해 주고, 파잎 속에 하얀 부분을 모두 제거한 후 손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김치는 설탕을 함께 넣어주면 설탕의 당분 성분으로 인하여 파김치의 맛이 떨어지게 되므로 함께 넣어주시면 안됩니다.
또한 위와 장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소화기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실파의 효능과 파김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파의 좋은점, 실파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실파는 파김치를 담아서 드시거나, 무침,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만, 실파를 생으로 드실땐 매운맛이 있기 때문에 데쳐서 드시거나, 찌개, 볶음으로 요리해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파김치는 오래 보관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3개월이하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파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시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파김치는 파김치 효능으로 다이어트가 있는데요, 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