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01. 피부미용 오렌지의 비타민C는 콜라겐의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은 세포의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세포를 서로 결합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작용 덕택에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04. 피로회복 오렌지의 비타민C, 구연산이 피로를 회복시키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유기산의 일종인 구연산은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식욕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06. 체중감량 지방과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는 체중증가를 부추깁니다.

반면에 오렌지의 비타민은 이러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오렌지는 칼로리가 100그램당 29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 칼로리 걱정없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07. 충치예방 비타민C가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08. 숙취해소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음주를 한 다음날에는 오렌지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09. 피로회복 과일의 구연산성분은 우리 몸에 독소를 제거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4. 변비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 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비타민C의 역할과 효과는 아주 다양합니다.

비타민C는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C에 어느 정도 열(熱)을 가하면 비타민C가 파괴되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좋고, 식후에 먹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는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하루권장량은?
그러므로 비타민C의 권장량에 대하여 관심이 많아 하루 권장량이 얼마인지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타민C의 하루권장량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비타민C의 체내 반감기 때문에 하루권장량을 더 많이 섭취했다고 큰 차이가 생기지 않는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C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권장량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몸에 축적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많은 양이라도 건강한 사람은 체내에 필요한 만큼 사용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권장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체내에 얼마나 안정적으로 존재하는 비타민C인지가 중요한 것이며, 비타민C는 몸에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권장량의 비타민C를 섭취할 경우 건강한 사람이라면 비타민C 필요량은 걱정 없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C의 하루권장량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평소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는 습관을 들이고, 규칙적으로 비타민C를 섭취하면 됩니다.


오렌지의 효능 1. 비타민C가 많고,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가 많아 감기예방에 좋다.

2. 비타민C가 많아서 피로회복.
4.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C로 피부의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해주어 피부미용에 좋다.

5.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

6. 철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철의 흡수를 촉진한다.
7. 엽산과 함께 섭취하면 엽산이 혈액의 생성을 촉진함으로 철분의 흡수를 도와준다.

11. 오렌지의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를 없애고 피부를 곱게 만든다.
17. 오렌지의 비타민C는 산화를 억제시켜준다.

18.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당분의 흡수를 억제시켜준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