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어의 영양 및 효능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가 극찬하는 병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어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생선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고급 생선으로 분류되어 주로 회로 먹거나 말려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병어는 병어찜, 병어구이, 병어전, 병어회, 병어조림 등으로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성분 및 효능 병어는 흰 살 생선으로,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습니다.
소화가 잘 되고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을 하는 분들의 식단에 자주 사용되는 생선입니다.
불포화 지방산과 DHA, EPA 같은 생선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병어에는 타우린과 베타인이 들어있어 두뇌 활동을 촉진하고 뇌세포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병어는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린내가 적고 담백한 맛을 지녀 다양한 요리(어회, 전, 튀김, 구이, 찜, 조림, 초무침 등)로 활용 가능하며, 살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어 노약자들의 영양식으로도 좋습니다.
병어는 지질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병어는 병어회, 병어찜, 병어구이 등으로 많이 조리하여 먹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 건강 관리에 필요한 생선입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병어는 회로 먹거나, 머리를 소금에 절여서 굽거나, 내장을 제거한 후 말려서 술안주로 먹습니다.
또한 살을 떠서 양념을 곁들여 전을 부치거나, 양념 구이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병어 손질하기 병어 비늘을 긁어내고, 비늘이 붙어있는 쪽에 칼을 넣어 살살 긁어냅니다.
비늘을 긁어내고, 이빨을 제거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번거로우므로, 병어를 손질할 때에는 칼로 긁어내지 않고, 숟가락을 사용해 살살 긁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병어의 몸 전체가 다 보이도록 병어의 몸통을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합니다.
병어 내장을 제거한 후, 내장 부분에 칼집을 한번 내줍니다.
꼬리 부분은 살을 떼어내고, 지느러미를 제거한 후,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줍니다.
지느러미와 꼬리 지느러미, 내장 제거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배 쪽의 내장을 제거하고, 양쪽에 칼집을 내어 병어살을 분리해주면 병어 손질이 끝이 납니다.
손질한 병어는 병어젓갈, 병어찌개, 병어조림 등에 사용되는 병어를 만들 때 사용할 병어살을 병어살로 사용합니다.
병어살을 병어젓갈, 병어찌개 등에 사용할 병어살로 만들 때에는 병어 살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병어의 내장을 함께 넣어 만들어야 합니다.
병어 내장을 함께 넣고 병어를 조리하여 병어살의 맛이 병어 내장에 우러나 병어살이 병어와 비슷한 맛을 지니게 됩니다.
병어 내장을 병어살에 넣고, 병어살을 병어젓갈이나 병어찌개에 사용하는 병어살로 만들어 줍니다.
병어살을 병어젓갈용 병어살로 만들 때에는 병어나 병어살 모두 병어 내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병어의 영양 및 효능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영양 전문가가 극찬하는 병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병어는 흰 살 생선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저지방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담백하여 다이어트에 적합한 생선입니다.
병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질이 적어 저지방 식품으로,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을 하는 사람의 식단에 자주 사용되는 생선입니다.
병어는 살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어 노약자들의 영양식으로도 좋습니다.
병어회, 병어구이, 병어찜, 병어조림으로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병어 병어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할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