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밥을 먹으면 군살이 빠지는 것은 보리밥 속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리밥을 먹으면 군살이 빠지는 것은 보리밥 속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리밥을 먹으면 군살이 빠지는 것은 보리밥 속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외국 전문가들이 극찬하는 보리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밥은 옛날부터 한여름에 더위를 이길수 있는 좋은 음식으로 우리 몸을 보호하는 탁월한 보양 식품으로 명성이 나있습니다.

보리밥은 쌀밥에 비해 소화가 잘되는데, 그 이유는 보리밥에는 쌀이나 밀가루에는 없는 비타민 B1,B2,B6등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2. 보리밥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피부가 고와지게 하는 이유는 보리밥에 비타민 B1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와 피부에 좋기 때문입니다.
보리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변비를 예방하며, 밥에 조금 넣어 먹으면 살결이 부드러워지고 거칠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보리밥은 대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없애주고, 피부의 독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만한 사람에게 아주 좋습니다.

보리밥은 피부를 곱게 하는 미용식입니다.

보리밥을 먹으면 설사를 하는 사람은 소화기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분해하여 없애주는 효소 성분이 잘 소화되지 않아 설사를 하는 것입니다.

보리밥은 장을 따뜻하게 하여 설사를 멈추게 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보리밥은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보리밥에는 쌀과 밀에는 없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리밥을 먹으면 군살이 빠지는 것은 보리밥 속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는 주로 수용성 식물성 섬유질로 물에 용해가 잘되지 않으므로 식품의 수분을 흡수하여 부풀어 올라 식후 1시간 정도면 대변의 한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식물의 섬유는 위장 속의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설하여 그 효능은 물로 체내의 나트륨을 배설하게 하여 혈압을 내리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보리밥에는 비타민A,B,C와 칼슘, 칼륨, 철분 등의 무기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체액을 알칼리성으로 해줍니다.
보리밥은 오래 전부터 쌀밥만 먹어 온 우리에게는 쌀보다 소화도 더 잘되고 자극이 덜하며 입안에서 도는 식감이 좋은 주식입니다.

9. 보리에 있는 비타민b1은 입병 예방과 신경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1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돕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10. 보리에 들어있는 비타민b2는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2는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성인에게는 노화를 방지하며, 신경계통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신경질적인 성격으로 변하거나 신경이 쇠약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잇몸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2. 보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리밥은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은 뼈와 치아에 필요한 성분으로, 칼슘은 우리가 먹은 영양을 균형 있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리에는 비타민e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성인들의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여주는데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가 안되고 대장으로 가는 동안에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주고, 변비를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은 뼈의 조직을 부드럽게 해주고 골격과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항산화 성분은 노화 예방이나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진 물질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