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는 끓이는 것이 아니라, 식혀 마시는 차입니다



보리차는 끓이는 것이 아니라, 식혀 마시는 차입니다


보리차는 끓이는 것이 아니라, 식혀 마시는 차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보리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물 대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집에서 보리차를 끓이는걸 귀찮아해서 잘 안마시게 되는데.


최근에는 보리차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라구요.

보리의 칼로리는 100g에 55kcal인데요.
보리차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시키고 보리차의 효능인 붓기를 제거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 좋네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안에 쌓인 노폐물을 흡착하여 제거하는 특성이 있어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저는 보리차를 자주 마시지는 않지만 보리차를 자주 드시는 주변에 계신 분들을 보면 항상 보리차를 드시고 계신다는것을 보게 되는데 보리차를 자주 드시면 피부에도 그렇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보리차를 끓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리차 끓이는 방법 1. 보리차는 먼저 물에 담가서 떫은 맛을 없앤 다음에야 물을 끓입니다.

2. 보리는 겉보리가 제일 좋고, 알이 작은 메밀의 겉보리보다는 늘보리가 제일 좋습니다.


둘 다 구수한 맛이 납니다.

3. 물이 끓을 때 주전자를 흔들어서 씻어서 건져 놓습니다.

주전자를 씻어서 건져 놓는다는 것은 보리차 끓이는 주전자를 준비하는 것이지요.
4. 물이 끓으면 주전자에 1)을 쏟아붓고 2)는 물기를 흡수하여 버립니다.

3)의 과정을 보리차가 떫은 맛이 배기 전까지 반복하면 됩니다.
5. 주전자를 물에 넣고 끓이지 않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끓여 식혀서 쓰면 더 좋습니다.
6. 주전자에 보리차를 적당량 넣고, 끓이는 것이 아니라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됩니다.


보리차 끓이는법 – 보리차로 드시는 방법은 1리터의 물을 주전자에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끓이면서 너무 오래 끓이시면 보리차 특유의 보리 맛이 많이 나고, 덜 끓이셨으면 보리 맛이 덜하고 구수한 맛이 없어집니다.

1리터의 물을 주전자에 넣고 끓여 보리차를 만들어 놓으면 보리차가 완성됩니다.
보리차는 쉽게 물로 드실 수가 있는데요.

물 한잔에 티백 1개를 넣으면 조금 진하게 드실 수가 있는데, 물 한잔에 티백 5개 이상 넣으면 연하게 마시실 수 있습니다.

티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재탕을 할 때 2리터 정도 사용할 수가 있는데, 물을 끓여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4~5회 정도는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회 물 사용시 티백만 사용할 경우에는 2~3회 정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하게 드실 분은 티백 2개 정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리차를 끓일 때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주전자 뚜껑을 열고 식혀주세요.


보리차에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중에서 특히 대표적인 것은 카로틴과 비타민C입니다.
대표적인 카로틴 제품으로는 보리차를 만든 다음에 믹서에 갈아서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리차를 드실 때에는 꼭 보리차에 끓는 물을 부어서 드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보리차는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주기도 하고, 변비를 예방해 주고, 소화 작용을 촉진해 주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 보리차를 1주일에 2~3회 정도 끓여 마시면 이러한 다양한 효능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보리차를 끓일 때는 꼭 뚜껑을 열고 끓이세요.
보리차는 끓이는 것이 아니라, 식혀 마시는 차입니다.

만약에 보리차가 식으면 티백을 건져내어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보관을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되는데, 한 번 끓여서 식힌 다음에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오래 두셔도 괜찮습니다.


보리차를 냉장고에 넣어 두시는 것은 시원하게 드시고 싶을 때 넣으시면 됩니다.
보리차를 물 대신으로 끓여서 드실 경우에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은근하게 끓이시면 됩니다.

보리차는 끓인 후 바로 드시지 마시면 맛이 떫어질 수가 있어서 끓인 후에는 바로 드세요.

보리차가 뜨거울 때 빨리 식어내야 맛이 떫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리차는 끓는 물에 약하기 때문에 보리차를 드실 때에는 뚜껑을 열고 식힌 다음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 요즘에는 다이어트가 정말 큰 과제인데요.
보리차를 드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가 있는데, 보리차의 경우에는 마시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보리차를 꾸준히 드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가 있는데, 보리차는 약간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속의 열을 내려주고 열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보리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데, 장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보리차를 한 달 동안 드시면 확실한 체중감량은 아니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보리차는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주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차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보리차의 효능에 대하여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있는데, 그 중에서 특히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3) 변비, 설사 예방 – 보리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 운동을 도와주어서 변비, 설사 예방에 좋습니다.
보리차를 꾸준히 드시면 장을 건강하게 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건강하게 변비나 설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숙취해소 – 보리차는 우리 몸 속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 주어서 숙취를 해소시켜 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술을 드신 후에 보리차를 끓여서 드시면 숙취가 해소되는데, 구토나 두통이 있을 때에는 보리차를 따뜻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