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를 먹는 법 또한 가장 기본적으로는 복분자주를 만들어서 드시는 것입니다



복분자를 먹는 법 또한 가장 기본적으로는 복분자주를 만들어서 드시는 것입니다


복분자를 먹는 법 또한 가장 기본적으로는 복분자주를 만들어서 드시는 것입니다

<복분자 딸기로 부터 분리한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놀이라고 불리는 식물 색소로 주로 식물의 꽃잎이나 과일, 줄기, 뿌리 등에 널리 분포합니다.
비타민 C와 함께 존재하며 우리 몸 안에서 서로 유해한 작용을 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복분자가 어떻게 사람에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원래 꽃이나 과실 등에 함유된 수용성 색소를 말하는 것으로, 이 중 플라보노이드류를 함유하는 것을 안토시아닌이라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여러 가지의 질병과 관계가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된 복분자> 복분자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다양한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 외에도 복분자에는 다양한 종류의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이란?
플라보노이드 계통의 물질을 총칭하는 용어로, 플라보노이드는 인체에 있어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인체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복분자 발효식초에 함유된 클로로겐산은 간 질환이나 성 기능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복분자> 복분자에는 안토시아닌 외에도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인은 복분자의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인데 이 베타인 성분은 간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특히 간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는 분들은 복분자 발효식초를 꾸준히 드시면 복분자의 다양한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복분자를 먹는 법 또한 가장 기본적으로는 복분자주를 만들어서 드시는 것입니다.

<복분자주 만드는 법> 복분자와 설탕을 1:1 정도 비율로 섞어서 숙성시킨 후 숙성 하루 뒤에 소주만 걸러낸 후 그 소주와 복분자를 잘 섞어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킵니다.

숙성은 약 한 달 정도가 적당합니다.

<복분자 차 만드는 법> 1. 복분자 가루를 준비합니다.
2. 플라스틱이나 나무주걱으로 잘 저어줍니다.

3. 뜨거운 물에 복분자 가루 3스푼 정도 넣고 잘 저어준 후에 드시면 됩니다.

<복분자 먹는 법> 복분자는 주로 술이나 효소로 만들어서 먹습니다.
복분자를 효소로 만들어 먹으면 복분자 그대로의 효능과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효소란 무엇인가?
인체의 모든 활동에 관여하는 화학반응의 매개체를 촉매라고 합니다.

인간의 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에서 촉매의 역할을 해주는 것이 효소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