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번에는 영양사가 극찬하는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브로콜리 100g을 기준으로 레몬의 2배, 오렌지의 4배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당근도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습니다만,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2배, 오렌지의 4배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오렌지의 경우 먹어도 몸에 흡수되지 않지만, 브로콜리의 경우는 먹기만 하면 흡수가 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브로콜리의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29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성분은 풍부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의 대부분은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고칼로리 음식은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운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의 양은 100g 기준 4,000g으로 오이의 2배, 양배추의 4배가 들어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브로콜리의 식이섬유 양의 4배나 들어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을 해소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주며,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브로콜리 100g을 기준으로 칼슘의 양은 160mg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의 칼슘이라면 하루에 필요한 칼슘의 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풍부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를 저는 샐러드를 먹을 때 가장 많이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칼로리가 낮은 브로콜리의 효능을 알고 섭취하면 다이어트 보조제의 역할도 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브로콜리의 효능을 제대로 알고,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하여 우리 건강은 우리가 지켜야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K와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비타민C의 과다 섭취시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가 위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가 건강한 분들의 경우에는 괜찮겠지만, 위가 나빠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브로콜리에 과다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로 인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특히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