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의 크기에 따라 반으로 자릅니다
건강을 위해 우리 식탁에 꼭 올려야 할 제철 식재료,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배변을 촉진하여 체내 중금속을 흡착하여 배출시킵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을 강화하고 우리 몸의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피부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영양 전문가들은 브로콜리를 하루에 반 송이만 섭취해도 피부의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브로콜리는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여드름 자국이 조금씩 희미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은 기미와 주근깨 형성을 막아주며 미백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페인 성분은 염증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매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설포라페인 성분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하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우리 몸의 해독력을 강화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눈 건강에 좋은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페인은 이러한 항산화 성분을 증진시켜 우리 몸에 유익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피부의 주름 형성을 막아주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설포라페인 성분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하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우리 몸의 해독력을 강화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셀레늄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주름 형성을 막아줍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저녁은 맛있는 소고기 브로콜리 볶음을 해보았습니다.
겨울 내내 자주 먹어야 할 식재료입니다.
소고기 브로콜리 볶음 레시피 재료: 소고기(부채살) 100g, 브로콜리 12통, 양배추 14통, 소금 후추 조금 레시피 1. 소고기에 밑간을 해둡니다.
2. 브로콜리의 크기에 따라 반으로 자릅니다.
3. 1의 고기를 끓는 물에 넣고 데치듯 10분 정도 삶아 냅니다.
4. 고기가 익으면 식힌 후 결대로 찢어 줍니다.
5.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둡니다.
레시피 6.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중간 불에서 소고기를 볶아 냅니다.
7. 소고기를 볶다가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넣고 소금 후추 간을 살짝 한 후 센 불에서 볶아 냅니다.
8. 식힌 후 그릇에 담습니다.
요리팁) 1. 고기는 얇게 썰어서 볶아야 맛있습니다.
2. 소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사용해야 기름지지 않아요.
레시피로 요리를 하면 시간이 걸려요.
소고기브로콜리볶음 완성입니다.
소고기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니 맛이 좋았습니다.
요즘 양파가 달고 맛있어서 브로콜리에 양파를 넣어 보았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겨울에 제철 식재료로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브로콜리에 양파를 함께 넣어 볶았더니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