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 예방 브로콜리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빈혈 예방 브로콜리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빈혈 예방 브로콜리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오늘은 학계에서 추천하는 브로콜리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독소나 염증도 싹 해소해주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브로콜리를 몸에 이롭고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채소로 손꼽고 있습니다.

1. 피부미용 브로콜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 함유량이 오렌지보다 2배나 높습니다.

그래서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효소를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 잡티를 방지해주고 피부미백효과를 가져다주며 여드름이나 여드름자국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비타민A, C, D, E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고 팩틴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줍니다.
5. 노화방지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유기산도 풍부해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 브로콜리에는 수분이 95%이고 열량이 100g당 27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아주 좋고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8. 피부미용 브로콜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 함유량이 오렌지보다 두배나 많고 기미 주름과 같은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10. 빈혈 예방 브로콜리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가 이렇게 몸에 좋은 줄 몰랐네요.


앞으로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몸에 좋은 브로콜리작성자 뚱마뽕 브로콜리 – 슈퍼푸드 브로콜리 요즘 한창 인기 많은 브로콜리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많은 사람들이 브로콜리를 먹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비타민C 가 레몬의 2배가 넘게 들어있어서 하루에 2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가 좋아지는데요.

그리고 칼로리가 100g 에 26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그럼 브로콜리를 맛있고 더 효능있게 먹는 법을 알아볼까요?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은 조리법은 바로 찌는 것인데요.


그리고 브로콜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먹으려면 오일을 이용해서 먹는 것인데요.

특히 버터에 볶아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높이고 셀레늄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버터에 브로콜리를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브로콜리를 익히지 않고 섭취할 경우 식이섬유가 익는 과정에서 전부 사라져버리고 비타민C 또한 상당 부분 파괴되기 때문에 익혀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거나 조리하는 것보다 영양소의 흡수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 것은 알았는데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서 많이 놀랐어요 그래도 저는 몸에 좋은 브로콜리를 맛있게 섭취하고 싶어서 요즘 브로콜리를 열심히 먹고 있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