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은 말 그대로 산에 나는 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사 출신이 말하는 산삼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삼은 말 그대로 산에 나는 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은 잎과, 꽃, 열매, 그 뿌리를 모두 먹을 수 있는 아주 대단한 식물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산삼의 효능을 제대로 모르거나 삼의효능을 잘 몰라도 너무 잘 아시는 분이 많아서 산삼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산삼은 산삼과 풀들을 먹고 자라지만 산삼과 풀과 다른 것은 산삼은 인삼과 달리 스스로 움직이지 못하고 사람이 관리를 해줘야만 성장을 하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산삼뿌리에는 잔미, 즉 인삼의 잔뿌리 자국인 실미(미)가 있습니다.
산삼을 캐면 인삼의 경우 4~9개의 장엽이 있는데 인삼과 달리 산삼의 장엽 즉 줄기의 흔적인 잔미(미)가 있습니다.
그 잔미를 발견하지 않고 산에서 발견하면 인삼인데 잔미가 있으면 산삼이라고 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잔미를 산삼이라고 하는 사람은 전세계 어디에도 없을 듯 합니다.
잔미는 산삼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식물에 있는 것입니다.
산삼은 뿌리를 먹는 것이 아니라 꽃과 열매를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산삼은 꽃과 열매를 먹은 것이고, 그 씨앗이 떨어져서 발아되면 산삼이 되는 것입니다.
꽃은 꽃대로 그에 맞는 효능이 있고, 열매는 열매대로 그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효능을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억력만 좋은 것이 아니라 두뇌가 안정되는 효과도 있는 것입니다.
두뇌의 능력이 좋아지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험생이나 직장인이 인삼을 꾸준히 드시면 생활의 활력도 생기고, 일의 능률도 오르고, 스트레스도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3. 체력적인 효능: 원기회복과 체력증진 인삼효능을 보면 몸에 원기를 북돋아 줍니다.
몸에 원기를 북돋아 주는 것은 인삼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것이고, 인삼을 먹으면 몸에 열이 난다는 분들이 많은데, 인삼은 몸에 열을 내는 것이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삼은 차가운 기운의 음식입니다.
우리 몸의 열이 많고 열이 많은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입니다.
인삼을 먹는 것보다도 몸을 따뜻하게 하시면 인삼의 효능을 더 빨리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정력적인 효능: 정력증진 효능 인삼을 먹으면 몸이 따뜻한 것은 맞지만, 인삼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인삼의 효능입니다.
그래서 열이 많은 사람이 인삼을 먹으면 열이 더 오르게 되고, 열이 많은 사람이 인삼을 먹게 된다면 열이 더 오르게 되어 오히려 열로 인한 부작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삼은 정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인삼의 효능은 정력이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것입니다.
인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어지러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설사를 하는 것은 인삼의 효능과 관계가 없습니다.
인삼이라는 것이 스트레스에는 좋지 않은 음식이지만,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이 먹게 되면 인삼을 먹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몸이 긴장되거나 불안할 때 드시면 좋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여기까지인데, 더 많은 것을 물어보시면 제가 설명해 줄 수 있는 것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것이 혹시 틀리거나 더 좋은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