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가 볼락을 먹으면 볼락의 색깔이 바뀔 수 있지 않을까?
또한 이 눈이 옆에 달려있기 때문에 물 속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며 또 가장 큰 장점은 눈의 수정체가 아주 강하여(마치 자동차 유리처럼) 물 속에서도 아주 밝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엔 중요한 맹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상어의 눈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이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 것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요.
또 의문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상어의 몸의 색깔 때문입니다.
즉, 상어의 몸의 색깔이 초록색으로 변했다는 것은 상어가 주변에 있는 볼락을 먹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상어가 볼락을 먹었더라도 볼락의 색깔은 변화가 없으며 만약 볼락의 색깔이 변했다면 볼락이 상어의 몸을 피해서 도망가기 때문에 볼락의 색깔이 변한 것을 상어가 다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색깔이 변하는 것은 상어가 볼락을 삼켰다는 증거입니다.
상어의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한 것은 상어가 주변에 있는 볼락을 삼켰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궁금한 것은 왜 볼락의 색깔이 변하지 않았을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상어로 하여금 색깔이 변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상어가 볼락을 먹는 것과 볼락의 색깔이 변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볼락의 색깔이 변할 때까지 기다리는 이유는 상어가 볼락을 먹으면 먹을수록 주변의 볼락의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 것이고 그렇게 색깔이 변하면 상어가 더 이상 주변의 볼락을 먹지 않을 것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볼락의 색깔이 변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상어의 입장에서는 볼락의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리게 될 것이고 주변의 볼락을 다 먹었다면 더 이상 볼락의 색깔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볼락의 색깔이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상어의 입장에서도 색깔이 변할때까지 기다리게 되니 볼락의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때까지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결국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보면 볼락의 색깔은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될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사실 불가능 한 것입니다.
상어의 입장에서 볼락을 계속해서 먹는다는 것은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 때까지 계속해서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때까지 볼락을 먹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결국 상어가 볼락을 다 먹게 되고 색깔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어의 입장에서는 색깔이 변할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불가능 한 것입니다.
상어가 볼락을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위에서 상어가 볼락을 먹는 것은 색깔이 변하지 않을 때까지 지속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상어가 볼락을 먹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그것은 바로 볼락의 색깔이 변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주변의 볼락을 다 먹게되고 볼락이 더 이상 주변에 없게 되면 더 이상 볼락의 색깔이 변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상어가 볼락의 색깔이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할때까지 먹는다는 것은 불가능 한 것입니다.
상어가 볼락을 먹으면 볼락의 색깔이 바뀔 수 있지 않을까?
그렇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