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한 초고추장 소스와 부드러운 민어 부레가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민어는 바다의 귀족으로 불립니다.
민어는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하여 우리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어 여름에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민어는 비타민 A와 비타민 D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먼저 여름이 오기 전 민어는 살이 토실토실 오르고 단맛이 최고조에 이릅니다.
그리고 민어는 껍질과 부레, 지느러미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한 생선으로 버릴 것이 없는 생선입니다.
<민어의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은 민어 민어는 다이어트에 좋은 생선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민어는 100g에 123kcal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은 풍부해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2. 피로회복 민어는 다른 생선보다 비타민 A와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3. 숙취해소 민어는 껍질 부분에 든 젤라틴 성분이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합니다.
4. 노화 방지 민어는 노화 방지에도 좋은데요.
민어에는 노화를 예방해주는 핵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5. 두뇌 발달 민어는 DHA 성분이 풍부하여 두뇌 발달에 좋습니다.
6. 눈 건강 민어는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우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민어 맛있게 먹는 방법> 1. 민어는 비늘과 내장을 제거하고 포를 떠서 햇볕에 잘 말린 후 사용합니다.
2. 민어는 살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으며 살을 뜯어 초장에 찍어 먹으면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3. 민어탕으로 드실려면 쌀뜨물을 넣어 끓입니다.
그리고 된장을 넣어드시면 비린내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4. 민어와 쌀을 함께 넣어 죽으로 끓이십니다.
5. 민어 전으로 드실려면 비늘을 제거하고 포를 떠서 소금과 참기름을 살짝 발라가며 밀가루를 입혀 기름에 부쳐 드시면 별미입니다.
6. 민어는 회, 회무침, 찜, 탕, 구이, 전, 불고기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해 드시면 좋습니다.
민어는 생선 중에서 소화, 흡수가 가장 잘 되는 생선입니다.
이들 성분은 민어의 살을 더욱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며, 숙성되면 될수록 감칠맛과 깊은 맛이 더욱 증가합니다.
민어의 껍질에는 콘드로이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2. 민어는 배를 갈라서 내장이 있는 부분을 빼주어야 먹을 때 불편하지 않습니다.
3. 배를 가르고 내장을 제거한 민어.
6. 찬물에 헹궈주세요.
7.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8. 민어는 보통 크기가 적당하고 식감이 좋은 것이 맛있습니다.
<민어 보관법> 민어는 3일 정도는 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 보관하실 때는 한 번에 드실 만큼만 비닐 팩에 넣어서 랩으로 싸서 냉동 보관하세요.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지만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이므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민어 먹는 방법> 1. 초장에 찍어드시면 좋습니다.
2. 생선 전으로 드실려면 밀가루 옷을 입히고 달걀 물을 입힌 후 지질 때 기름에 튀겨서 간장에 찍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3. 민어 껍질과 부레, 지느러미를 모두 이용해서 요리하세요.
4. 껍질과 부레, 지느러미, 뼈까지 모두 같이 요리하세요.
5. 껍질과 부레는 버리지 마세요.
6. 껍질은 소금을 뿌려가며 씻어주세요.
<민어 맛있게 드시는 방법> 1. 회 – 민어는 활어회, 선어회, 찜, 구이 등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2. 회무침 – 민어와 야채, 갖은 양념을 넣어 비벼드시면 맛있습니다.
<민어 맛을 돋우는 방법> 1. 민어는 살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으며 살을 뜯어 초장에 찍어드시면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1)민어회 – 민어는 활어회, 선어회, 찜, 구이 등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민어회는 민어탕보다 더 맛있습니다.
2)민어회 초무침 – 민어회 초무침은 회보다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새콤한 초고추장 소스와 부드러운 민어 부레가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민어 맛있게 먹는 방법> 1. 초고추장에 찍어드시는 방법 – 민어와 야채, 갖은 양념을 넣어 비벼드시면 맛있습니다.
2. 겉절이 – 민어회 겉절이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신선한 맛이 일품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