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잣은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드시면 좋습니다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잣은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드시면 좋습니다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잣은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드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여태껏 몰랐던 잣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잣의 놀라운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잣은 피부효능이 있습니다.


잣은 피부에 생긴 각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맑아지고 또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주름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피부에는 해가 되지 않을까?
– 잣이 우리몸 여러군데에 좋은 효능이 있으나 과다복용은 금물입니다.

과용하실 경우에는 3일째되는 날부터 조금씩 감 량하여 주고 6일째되는 날에는 원래 양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잣죽을 쑤는 방법은 불린 쌀을 갈아서 물을 부어서 믹서기로 곱게 갈은 다음에 잣을 넣어서 죽을 쑤어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5) 피부에 좋은 음식(잣은 피부에 좋은 음식이 많기 때문) 잣을 꾸준히 드시면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하게 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며, 잣에 들어 있는 성분이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잣을 먹으신후에 얼굴을 씻으시면 얼굴에 있는 주름이 감소됩니다.

7) 잣의 효능 1 – 피부미용 잣의 불포화지방산은 피부가 윤택하게 하고 잣에 들어있는 성분중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산과 감마리놀산, 알파리놀산(n-6) 등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특히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게 합니다.
하지만 잣과 함께 해송자라고 하는 겉껍질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인 리놀레산과 리놀렌산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이런 영양분이 없지만 겉껍질이 있는 잣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게 합니다.) 8) 또한 잣에는 리모넨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는 폐를 부드럽게 하고, 감기를 낫게 합니다.
9) 설사할때 대변을 묽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몸에 통증을 막아주고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잣은 머리카락을 검게 합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두피에 비듬이 많아질때 잣을 드시면 좋습니다.

12)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잣은 생리량이 많지 않을때 드시면 좋습니다.
13) 잇몸의 부스럼이나 옻이 오른데는 잣나무 잎 한 묶음에 물 2되를 넣고 반이 될때까지 끓여서 그 물로 하루에 여러 번 양치질을 하면 효험이 있다.

14) 머리카락이 빠지고 흰머리가 생기는데 – 잣나무 열매 한 줌을 찧어서 즙을 짜서 이것을 아침 저녁으로 나눠 바른다.

15) 잣나무 진을 말려서 만든 가루를 흰 파밑에 넣고 꿀에 개어 환약을 만들어 먹는다.

17) 타박상, 잣나무 열매를 찧어서 상처부위에 바른다.
19) 귀에서 열이 날 때: 서리맞은 잣나무 잎 두 묶음을 한줌 정도 달여서 하루에 3회씩 복용한다.

이 때 따서 그늘에 하루를 말린다.
그리고 잣나무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서 물을 마십니다.

이 잎을 넣고 끓인 물을 식혀서 한참 두었다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적당량 하루 섭취 칼로리는 20~30g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잣칼로리 (100g) = 2큰술(5g) 입니다.

잣 칼로리 정보, 1인 기준 – 1kcal로 가볍게 드시려면 손가락 굵기 정도의 잣을 드시면 됩니다.

견과류는 우리 몸에 이로운데 잣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잣은 100g 기준으로 653kcal 칼로리입니다.(칼로리가 낮긴 낮지요?) 잣 하루 섭취 권장량은 30g~40g이고, 다이어트를 하시려면 그보다 좀 적게 드세요!

잣은 어떤 식물에 포함된 것일까요?
잣 나무는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수인데 꽃은 5월에 피며 열매는 10월에 익는데 높이가 20~30m나 자라는 상록수이고 줄기는 갈색이며, 잎은 소나무와 비슷하지만 소나무와는 많이 다릅니다.

나무 껍질은 흑갈색에 세로로 깊게 패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잎은 보통 한 묶음에 3개씩 나고 바늘처럼 뾰족한데 길이는 5~12cm 정도입니다.
씨에는 길이가 3~3.5mm인 5개의 모가 있습니다.

뇌에 좋은 견과류가 따로 없네요.
잣의 효능이 아주 좋습니다.


<피부미용> 잣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줍니다.
그 이유는 잣속에 들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 때문인데요, 이들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바탕이 됩니다.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잣은 대개 날로 먹지만 말려서 먹기도 하고, 죽이나 미음 등으로 끓여서 먹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병이 생기면 잣을 바르거나 찧어서 얹어 놓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주름살은 외부에서 피부를 당겨서 피부 속에서 섬유질이 만들어지게 하기 때문에 피부 속에서 일부분은 이러한 섬유질이 없어질 때까지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