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해장국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선지해장국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선지해장국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선지해장국이라는 것을 들어 보셨나요?
소고기 선지를 넣고 끓인 해장국인데요.

우리가 흔히 순대국이나 해장국이라고 말하는 것인데요.


선지에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선지를 먹으면 속이 진정되고, 해독작용이 좋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렇게 몸에 좋다 보니, 자주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철분이 많은 것은 알겠는데, 해독작용과 숙취해소에 좋다고 하는 선지를 먹으면 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걸까요?

제가 이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선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철분 많은 선지, 왜 숙취해소에 좋은 걸까?
선지해장국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입니다.

선지를 재료로 사용해도 되지만, 소 곱창이나 양, 허파, 천엽, 간 등등 선지를 제외한 다른 여러 재료들을 같이 넣고 만들어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선지를 제외한 다른 재료들을 먹으면, 선지해장국의 맛이 덜해지게 되는데요.


선지를 넣고 끓인 해장국이다 보니, 선지를 끓일 때의 약간의 누린내, 잡내 등이 해장국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선지의 비린 맛을 제거하면서, 개운하게 만드려고 여러 재료들을 함께 넣고 끓이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선지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또, 선지해장국 외에 다양한 해장국들과 다른 재료를 함께 넣고 끓인 혼합된 해장국들은 대부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선지를 끓이게 되면,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하기 위해, 선지의 철분의 성분이 혈액을 중화해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선짓국, 해장국으로 먹는 것이 과연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까?
선지를 넣고 국을 끓이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선지를 넣고, 여러 다른 부재료들을 넣으면, 선지 해장국의 특유의 향과 맛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먹는 사람들이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지는 철분과 칼슘 성분만이 아니라, 비타민 C와 나이아신과 같은 성분도 풍부한데요.

선지해장국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선짓국이 숙취해소에 좋다는 것은 저는 몰랐습니다.

선지가 철분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제가 몰랐던 거죠.
이렇게 선짓국이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와 선지가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를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도 많이 먹어서, 철분과 여러 성분을 몸에 많이 챙길 수 있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선지의 효능을 몸으로 느껴본 하루~ 다음은 선지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선지를 먹으면 몸에 좋다는 것은 알려져 있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선지의 효능에 대해 몸으로 느끼면서, 선지의 효능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선지를 먹는 것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 한 번 느껴보세요.

선지는 왜 먹어야 할까?


주로 소의 생식기를 말하는데요.

저도 선지해장국에 있는 것을 보고, 이렇게 먹는 것이구나라고 알았거든요.

또한 선지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선지를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나요?

선지를 먹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먹는 방식이 남녀차별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그런 것 없이 다 먹는 사람들이 많구요.

하지만, 선지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선지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선지의 효능은 정말 많은 것들에 좋지만, 선지의 효능 중에는 위 자극 증상도 있으니,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지를 먹을 때는 선짓국 외에 다른 메뉴를 더 시켜서 먹는 것이 좋으며, 만약 속이 안 좋을 때는 선지를 조금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선지가 아니었으면, 선지가 없는 선짓국을 먹을 수 없었을 것이며, 선지만 아니었으면, 선지가 없는 해장국을 먹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예전에 술을 먹을 때는, 선지와 함께 마시면 더 빨리 취하는 것 같아, 해장으로 선지를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은 선지해장국을 먹을 때, 선지를 빼고 먹어도 맛이 좋기 때문에, 선지를 빼고 먹기는 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선지해장국은 정말 해장음식으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선지해장국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선지의 효능을 몸으로 직접 느끼니,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선지와 해장국에는 미끌미끌한 성분이 있다.

선지해장국이 맛있는 이유는 선지를 삶을 때, 여러가지 재료로 미끌미끌하게 삶은 것 때문인데요.

이 미끌미끌한 성분은 왜 몸에 좋은 것일까요?
미끌미끌한 성분이 무엇일까?

그래서 선지와 미끌미끌한 성분은 콜라겐이고, 콜라겐은 피부와 근육에 좋은 영양분이랍니다.
콜라겐은 피부노화와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 성분이고, 근육의 수축작용을 도와줍니다.

선지와 콜라겐을 먹는 방법 선지와 콜라겐을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돼지기름은 돼지나 소가 몸이 좋아지라고 먹는 영양분입니다.

돼지 기름이나 소기름을 먹는 것이 몸에 좋으니, 선지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죠.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돼지는 살코기를 삶을 때, 기름을 살짝 넣었다 뺐다 하면 됩니다.

반대로 콜라겐이 없는 소는 그냥 넣어서 삶으면 되는데요.

돼지 살코기를 요리할 때, 미끌미끌한 성분인 콜라겐이 녹아 있는 돼지기름이나 소기름을 사용하면 되지요.
돼지기름을 사용할 때는 선지와 돼지기름을 섞어주면 되는데요.

돼지 살코기를 살짝 삶을 때 돼지기름을 조금 넣었다 빼주는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 선지와 돼지기름을 섞어서 먹는 방법이 있구요.

돼지 기름과 선지를 섞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선지해장국과 돼지기름, 돼지기름과 선지는 궁합이 좋은 것 같은데요.

돼지기름에 선지가 녹아서, 미끌미끌한 상태가 되어, 선지맛과 향을 더해주기 때문에, 선지해장국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