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질이 풍부한 산딸기에도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산딸기에도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산딸기에도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산딸기의 비타민A 와 비타민C는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성분 입니다.
2. 다이어트 및 변비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산딸기에도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딸기의 효능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 및 변비해소 에 좋은 것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한 산딸기에도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산딸기의 대표성분 인 ‘팩틴’은 지방을 분해하여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 주고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어 변비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정력에 좋다.

산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및 풍부한 영양소를 통하여 정력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산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정자의 생성을 촉진하고 풍부하게 축적시켜서 정력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산딸기에는 풍부한 비타민C, 안토시아닌 성분이 우리 몸 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세포들의 산화를 막아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영양과 비타민으로 세포조직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산딸기에는 비타민B 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산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에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 혈액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산딸기는 5~6월에 꽃이 피어 7~8월에 검붉은 빛깔로 익는다.

산딸기는 눈을 밝게 하고 몸을 가뿐하게 하며,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게 한다.

또한 얼굴에 바르면 광택이 나고 흰 머리가 검게 된다.
하루 10~20g을 다른 약탕기나 생수에 담가서 가볍게 걸러내어 마신다.

산딸기의 효능은 눈을 밝게 한다.


산딸기는 성질이 온화한 것으로 사람에게 좋다.

또, 산딸기는 정신을 맑게 하고 뜻을 강건케 하며, 눈과 귀를 밝게 하며 몸을 가볍게 한다.
잔병치레할 일이 적어 위와 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한다.

요즘 산행하다보면 산마다 산딸기가 지천이다.

특히 무더위가 한풀 꺽이는 이맘때쯤이면.
올해는 유난히 더워서 인지.

산마다 산딸기를 따 먹는 분들이 많아서 인지.
그래서 이 좋은 산을 내가 못 보는 것이 아니라, 산을 사랑하는 사람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워 이렇게 산행기로 남겨본다.


오늘은 그동안 전문가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산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산딸기의 종류도 많은데.

보통 산딸기는 나무딸기, 복분자딸기, 멍석딸기, 줄딸기, 곰딸기, 멍덕딸기로 나누어 지며 모양새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이름이 있다.

하지만 나무딸기 중에서 복분자라 불리는 나무가 있기 때문에 나무딸기는 복분자딸기로 복분자딸기는 멍석딸기, 곰딸기, 멍덕딸기로 불리운다.
나무딸기보다는 멍석딸기, 곰딸기, 멍덕딸기가 주로 약용으로 쓰여 더 인기가 있다.

산딸기의 종류에 따라 다른 효능도 있는지 알아보자 산딸기의 종류에 따라 다른 효능도 있을까?
산딸기는 우리가 접하기 쉬운 종류만 해도 수십 종에 이른다.

야생에서 자라는 풀들이며, 산딸기, 복분자딸기, 뱀딸기, 줄딸기 등이 있고 나무들에는 산딸나무, 왕딸, 제주딸나무, 좀딸나무, 가시나무, 거지딸기, 멍덕딸기, 쇠비름, 개복숭아, 수리취, 쥐똥나무 등이 있다 산딸기 효능, 채취 시기에 따라 효능도 달라 산딸기는 어디서 채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산딸기는 볕이 잘 드는 산기슭에서 자란 것이 좋다.

일년생 관목으로 높이는 5미터 안팎이고 줄기에 털이 없으며 약간 굽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열매는 초록빛으로 10월에 붉게 익는다.
하지만 산딸기의 채취 시기는 지금이 적기라는 것이다.

산딸기의 칼로리는 100g 당 27kcal 로 다이어트에 좋다.
산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 및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의 노화를 막는다.

특히 비타민C는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다.
산딸기는 잼이나 술, 농축액, 주스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설탕은 딸기속의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없도록 만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