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갈비에는 인,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이번에는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소갈비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갈비하면 소갈비의 가장 큰 효능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소화에 용이할 뿐만아니라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A등의 영양소가 잘 어우러진 음식으로 씹어서 먹는 고기의 맛 과 부드러운 육질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육질과 입안에서 살살 녹는 듯한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뼈에는 소, 돼지, 닭의 뼈가 쓰이는데, 소뼈는 칼슘이 30%정도, 돼지뼈에는 인이 많은 데, 소 뼈보다 칼슘의 양이 몇배나 많습니다.
그래서 소의뼈가 적게 들어간다는 것을 아셔야 되겠습니 다.
그 다음으로 칼슘은 골격뿐 아니라 치아에도 좋으므로 치아를 튼튼히 해주며, 몸의 산성을 방지하고, 칼슘원섬유소가 풍부해 뼈에 칼슘을 보강해줍니다.
그리고 소갈비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지방이 적어 비만을 방지하며, 면역력을 강화하 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갈비는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해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옛말에 ‘보양강정제’ 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보양식으로 알려진 삼계탕에는 닭, 소갈비가 보약으로 들어간다는 말입니다.
이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겠지요.
<소갈비의 영양성분> 소갈비의 영양성분은 주로 단백질과 칼슘, 인, 비타민A,티아민, 비타민B2, 메티오닌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갈비의 효능> 1. 소갈비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우수한 단백질 식품입니다.
5. 소갈비에는 인,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9. 소갈비의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하여 피부와 점막을 강화하고 저항력을 강화하여 각종 세균감염을 예방해줍니다.
10. 소갈비의 메티오닌과 시스틴 성분은 간장기능을 강화해주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13. 소갈비에는 칼슘도 풍부하여 뼈와 그에 필요한 영양소를 도와줍니다.
<소갈비의 영양성분> 100g당 에너지(kcal): 218 물(L): 3 칼슘(mg): 19 인(mg): 19 철(mg): 0.6 나트륨(mg): 0.1 단백질(g): 15 비타민A(mg): 0.4 비타민B1(mg): 0.3 비타민B2(mg): 0.0 비타민C(mg): 0.0 메티오닌(mg): 0.0 라이신(mg): 0.0 트레오닌(mg): 0.0 트립토판(mg): 0.0 니아신(mg): 0.0 비타민D(IU): 0.0 아미노산(mg): 1.10 <참고> 소갈비의 영양성분 100g당 영양성분 니아신(mg): 0.0 트레오닌(mg): 0.0 라이신(mg): 0.0 베타인(mg): 26.0 트립토판(mg): 3.0 메티오닌(mg): 0.0 타우린(mg): 0.0 <비타민A> 비타민A: 소갈비의 비타민A 함량은 0.36mg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소갈비는 비타민A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인 레티놀(retinol)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점막을 보호하는 점액조직의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A는 피부나 입술, 치아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의 영양성분> 비타민A: 0.04mg 베타카로틴(mg): 16.75 레티놀(μg): 1.89 베타크립토산(μg): 1.67 <비타민A의 효능> 비타민A는 우리몸에서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당근, 시금치, 고구마, 호박, 망고, 살구,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당근, 시금치, 고구마, 호박, 망고, 살구, 복숭아, 김, 녹황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