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 옥수수수염을 물의 1리터에 500g을 넣고 달여서 마신다
오늘은 외국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옥수수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때문에 식욕을 항진시키고, 음식물의 흡수를 억제하여 신진대사를 정상화시켜 준다.
특히 옥수수는 활동과 번식이 빠르며, 척박하고 경사 진 밭에서도 잘 자라는 작물로, 번식하는데 힘이 많이 들지 않고, 재배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 비만한 사람도 옥수수기름을 짜서 매일 먹으면 좋다.
♠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 옥수수수염을 물의 1리터에 500g을 넣고 달여서 마신다.
♠ 옥수수는 건조한 것을 습윤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맛이 좋다.
옥수수수염은 부작용을 일으킬 염려가 있으므로 꼭 끓여서 먹어야 한다.
옥수수는 수염에 이뇨작용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방광의 자극이나 변비등 부작용을 일으키므로 적당히 먹어야 한다.
속이 답답하거나, 입 냄새가 심하거나,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에게도 좋으며, 식사 후에 속이 거북하면 설탕을 넣지 않는다.
▣ 옥수수 수염을 이용한 민간요법 1. 옥수수 수염을 말려서 보관하여 두었습니다.
잘 말린다음 병에 넣어 날마다 차 대신 물을 넣어 끓여 마시면 매우 효과가 있다.
2. 옥수수 수염과 함께 팥을 삶아서 먹는다.
생 옥수수 수염 50g과 팥 50g을 삶아서 마신다.
4. 옥수수 수염을 달인 물을 수시로 마시게 되면 오줌이 보통 때 보다 잘 나오고 요로에 결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6. 연 잎은 체내의 독을 해독시켜 주며, 이뇨 작용을 도와 준다.
8. 옥수수 수염을 말려서 보관하되 옥수수 수염이 약간 시들었을 때에 햇볕에 바짝 말린 후, 다시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그늘에 보관하면서 날마다 마시면 몸에 좋다.
9. 옥수수 수염을 많이 사다가 삶아서 수시로 마신다.
10. 옥수수 수염을 생으로 배가 부르도록 마시면 소변을 잘 보고 부종이 있을 때 좋다.
◈ 옥수수 수염을 이용한 맛있는 옥수수 야콘 (야콘) 맛있게 먹는법 ★ 야콘을 먹는방법 1. 야콘은 특별한 맛이 없으므로 껍질을 벗긴다음 깨끗한 냉수에 빨리 넣어 따 뜻한 물에 담가 식히는데, 약간 떫은 맛이 있어 먹기가 힘이 들므로 꿀물같은 타서 먹으면 좋다.
2. 야콘은 과일과 맛이 비슷하고 당도가 높아 그냥도 먹을수 있다.
3. 생 야콘을 보온밥통에 넣고 9시간정도 보온시키면 감자와 비슷한 모양으로 변한다.
4. 날것으로 먹어도 달작지근하면서 사르르 녹는 등 당도도 높아 배가 부르 지만, 효소가 많아 술 안주로도 적당하다.
5. 된장찌개 등 각종요리에 조금씩 넣어 먹으면 좋다.
★ 야콘 물김치 담그기 ★ 재료 야콘 10개, 배춧잎 5장, 무 1토막, 천일염 조금 1. 야콘은 껍질을 깍뚝썰기하고 배춧잎도 썰어서 씻어놓는다.
2. 무는 썰어서 천일염으로 문지른 다음 소금을 살짝 뿌려둔다.
3. 야콘을 물로 씻은 다음 칼로 대강 깍아서 큼지막하게 자른다.
4. 고추가루, 쪽파, 마늘, 생강 기타 야채를 섞는다.
5. 야채를 야콘에 버무린다.
6. 버무린 야채를 버무린 야콘에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7. 항아리에 담는다.
8. 물을 섞어 시원하게 두었다가 하루정도 지나서 먹는다 ★ 야콘깍두기 만들기 ★ 재료 야콘, 소금, 실파, 고춧가루, 설탕, 멸치액젓 1. 야콘은 껍질채 깨끗하게 씻어서 깍두기를 만들 수 있는 량 만큼씩 깍뚝썰기해 놓는다.
2. 썰어놓은 야콘은 소금에 절인다.
3. 파, 마늘, 멸치액젓, 기타 양념류를 준비한다.
미리 절여 놓는 것이므로 양념류들을 썰어놓으면 된다.
4. 절인 야콘에 양념류를 넣고 버무리면서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맞춘다.
7. 실온에서 하루정도 지나서 먹으면 좋다.
맛은 담백하면서 아삭한 맛이다.
야콘의 칼로리는100g당 67kcal로 고구마(128kcal)의 반에 불과하며 수분이 80%나 된다.
야콘의 보관 방법 1. 서늘한 곳에 얼지 않게 보관한다.
그러므로 시골의 야산이나 밭, 그리고 가정에서 쉽게 재배가 가능 합니다.
야콘을 물에 씻으면서 흙이나 먼지가 묻지 않도록 조심해서 물기를 빼고 껍질 채 보관합니다.
그리고 보관 장소가 부족할 때는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냉동 보관은 실온에서 5일 정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야콘을 물에 삶지 말아야 합니다.
4. 야콘은 신선한 상태가 가장 좋은 때이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콘은 생으로 먹어야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어린잎은 삶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야콘 껍질을 제거하고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야콘을 깨끗이 씻은후 5cm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담은 후 소주를 부어 시원한 곳에 보관했다 6개월 후 채에 받쳐 걸러내어 먹으면 되는데 야콘 술은 도수가 낮고 수분이 많아 칵테일 용기에 담아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감미료를 넣을 때는 가당을 해야 맛이 순해지는데 올리고당으로 할게요.
★야콘 잎이 조금씩 푸르게(새싹이 올라옴) 올라온다.
잎이 시들려하면 한 번씩 샤워기로 물을 줘야 한다.
된장에 초고추장을 섞어서 내놓으면 상큼한 야콘 잎이 돌아 옵니다.
야콘은 잎채소 이므로 후라이팬에 살짝 볶으면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야콘은 고구마와 달리 요리할 때 전혀 물러지지 않으므로 부드럽게 드실수 있는데 국물이나 김치속등에 넣으면 아주 좋습니다.
야콘에는 올리고당이 많아 볶음요리나 과일 샐러드에 넣으면 한결 맛이 부드럽습니다.
★야콘을 우유에 담가두었다.
야콘을 깨끗이 씻어 5mm크기로 깍둑썰고 고추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여기에 쪽파, 마늘, 생강, 인삼(저는 수삼을 써요.)을 넣고 버무린다.
야콘은 생으로 먹으면 아삭하고 맛이 좋습니다.
★야콘을 살짝 데쳐서 무친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