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능 향상 귤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소화기능 향상 귤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소화기능 향상 귤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태껏 몰랐던 귤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피부건강 귤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중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대표적인데, 이 성분들이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C는 피부를 탱탱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귤의 비타민P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막아 기미, 주근깨, 잡티를 방지해주는데 특히 비타민P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 시 그 효과가 배가된다고 합니다.
4. 간기능 강화 귤에는 비타민P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기능을 좋게 해주는 데, 간을 보호하고 기능을 높이며 숙취해소,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5. 체질개선, 면역력 향상 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어 수족냉증이나 어깨 결림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귤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성분은 체내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 효과까지 좋습니다.

7. 소화기능 향상 귤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따라서 귤의 유기산 성분이 소화를 촉진시켜 소화불량이나 식욕부진 증상을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9. 변비, 숙취해소 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하며, 껍질 안쪽에 있는 하얀 섬유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함께 섭취 시 숙취해소,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14.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생선요리, 차, 세안 등에 사용하면 좋으며, 특히 귤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인 ‘울퉁불퉁한’ 부분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귤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은 모공 수축 및 피부 진정 효과까지 있어, 팩으로 활용 시 좋은 성분들이 피부에 스며드니 귤껍질을 버리지 말고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귤껍질을 식초 한 스푼과 미온수에 5분 정도 담가두면 귤껍질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이 식초에 녹아 나온 산성 성분에 의해 모공수축 효과를 볼 수 있고, 깨끗해진 모공은 피부 진정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15. 귤껍질 부작용 귤껍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손발이 찬 분들이나, 몸에 열이 많아 땀이 나는 분, 혹은 얼굴이 쉽게 빨개지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귤을 말릴 때나 귤껍질을 사용할 때에는 꼭 깨끗하게 씻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16. 귤 보관법 귤은 습기를 머금은 상태에서 보관하게 되면 습기를 먹어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 때에는 신문지 등에 싸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신문지로 돌돌 말아 보관하면 보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귤은 3~11월까지 제철이기 때문에 제철이 끝난 후에는 당도가 낮아져 귤을 보관할 때에는 상온에 보관하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하며, 가급적 3일 이내에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