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미역은 알칼리성으로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어 위와 장을 좋게 하고 조혈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철분, 칼슘, 요오드, 미네랄, 비타민A, C, E 등이 많아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식품입니다.

미역줄기볶음의 재료를 보면 정말 단순합니다.


<재료> 미역줄기 200g, 양파 12개, 당근 30g, 피망 12개, 식용유 약간, 물 200ml, 양념 재료 <이렇게 만드세요> 1. 미역줄기를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서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당근과 피망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한 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살짝 볶는다.
3. 양파는 채를 썰어서 기름에 볶은 후 물을 붓고 끓이다가,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4.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하고, 살짝 데쳐놓은 미역줄기와 양파와 피망도 넣어 섞는다.
5. 미역줄기가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고, 양념한 밥을 곁들인다.

그리고, 우리 몸은 물에서 유래되어 있는데,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가 촉촉해져서 피부건조증이 없어지며, 비타민과 무기염류가 많아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미역줄기는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먹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미역줄기볶음입니다.


저는 미역줄기볶음을 할 때 소금을 넣지 않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맛있고 몸에 좋은 것 같습니다.
미역줄기를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제거하고 양념해서 볶아 먹으면 되는데, 이 방법은 저만 알고 있는 비법으로 이렇게 한번 볶아 먹으면 다른 반찬 없어도 충분합니다.

다음은 다른 포스트에서도 소개한 미역줄기볶음을 응용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미역줄기볶음 응용 요리법> 1. 양념재료를 많이 넣지 말고 소금으로 간을 약하게 한다.
(소금을 넣으면 양념의 맛이 밋밋해져서 맛이 떨어집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살짝 튀기듯이 볶는다.

3. 한끼식사로 준비해서 먹을 때는 비빔밥을 해서 먹으면 더 좋다.
이렇게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다.


한가지 더 소개할 방법이 있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을 응용한 주먹밥 만들기> 1. 불린 미역줄기 200g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달달 볶다가 물 200ml정도를 넣어 끓여준다.

2. 어느정도 끓으면 소금, 참기름을 넣어 간을 맞춘다.
3. 한끼식사로 주먹밥을 만들어 먹으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미역줄기볶음은 영양뿐만 아니라 맛있는 맛으로도 우리의 입맛을 즐겁게 해줍니다.
이번에는 미역줄기볶음을 응용해서 미역줄기볶음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미역줄기 200g, 오이 1개, 미나리 50g, 쌈장 재료 <양념장> 집된장 1스푼, 깨소금 1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다진파 1스푼, 참기름 12스푼, 고추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이렇게 만드세요> 1. 미역줄기를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자른 후에 다진마늘과 파 등을 넣고 양념장으로 양념한다.

2. 오이는 반으로 갈라 속씨를 빼고 6~7cm 정도의 크기로 자른다.

3. 미역줄기를 3등분해놓은 후에 오이 속에 넣는다.


4. 미역줄기는 상추쌈처럼 밥위에 얹어서 쌈장을 얹어 먹으면 좋다.

쌈장은 집된장, 깨소금, 고추가루, 파, 참기름, 다진마늘, 다진파, 설탕을 넣고 만들어서 이 미역줄기쌈과 함께 먹으면 좋다.
이렇게 해서 한 입 크기로 만든 미역줄기쌈을 한입에 넣고 먹으면 정말 맛있다.

정말 좋았습니다.
미역줄기의 효능은 무엇보다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끔 미역줄기를 맛있게 먹으려고 합니다.
미역줄기볶음의 충격적인 효과!

미역을 자주 먹던 나는, 미역줄기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리겠습니까?


먼저 이 포스트에서는 미역줄기볶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역줄기볶음 재료> 미역줄기 3개, 양파, 당근, 피망 각각 조금씩, 식용유 약간, 참기름 약간, 양념재료(소금, 통깨, 다진마늘, 다진파, 집간장, 맛술, 소주 – 미역과 양파의 성분이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미역줄기를 찬물에 넣고 잘 불려줍니다.

(미역줄기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미역줄기는 먹기 좋게 자르고, 양파와, 당근, 피망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3. 기름을 두른 팬에 미역줄기, 양파, 당근, 피망을 넣고 볶습니다.
4. 소금과 통깨, 다진마늘, 다진파, 소금, 참기름을 넣어 양념을 합니다.

6. 이렇게 해서 미역줄기볶음을 다 먹고, 남으면 다음 날 아침에 다시 한 번 볶아 먹으면 좋습니다.
<미역줄기볶음을 응용한 주먹밥 만들기> 1. 불린 미역줄기 200g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달 볶다가 물 200ml정도를 넣어 끓여준다.

(미역줄기볶음을 할 때는 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씻어 줘야 미역줄기가 부서지지 않습니다.) 2. 어느정도 끓으면 소금, 참기름을 넣어 간을 맞춘다.


3. 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손으로 살짝 살짝 주먹밥을 만든다.

4.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
미역줄기볶음을 응용한 주먹밥은 정말 환상적이다.

이 미역줄기보쌈은 보쌈김치를 얹어 먹으면 더 맛있고, 쌈장은 집된장, 깨소금, 고추가루, 파, 참기름, 다진마늘, 다진파, 설탕을 넣어서 만든 것인데, 이 양념과 함께 먹으면 미역줄기볶음을 먹지 않아도 되어서 맛이 있어 좋다.
이 미역줄기보쌈은 제가 자주 해먹는 방법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