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수박이 붉은 색이 짙을수록, 껍질이 얇을수록 시트룰린 성분이 많습니다.
2.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도움 1) 수박의 단맛은 먹는 즉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식전이 먹으면 서서히 단맛이 느껴지고, 식후에 먹으면 소화를 촉진해 쾌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수박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3) 수박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열량은 3~4Kcal에 불과해 칼로리가 낮으므로 식전에 먹거나 식후에 바로 먹으면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바로 수박입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데 효과가 있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수박의 흰 껍질에 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눈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수박의 흰 부분과 붉은 부분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수박의 과육에는 이뇨작용을 하는 시트룰린이 풍부합니다.

6. 피부 미용 및 노화 예방 수박에 풍부한 비타민A와 비타민C는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가 좋아집니다.
또한 몸의 노폐물들을 제거해 주는 효능도 있어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해 주는데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수박은 우리 몸이 잘 산화되지 않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리코펜 성분은 몸의 자연적인 노화 과정을 늦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박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갈증을 해소 수박의 과육은 95% 이상이 수분이지만 비타민A, C와 칼륨, 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수박의 흰 부분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수박의 붉은 부분인 속 색깔에는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수박은 갈증을 해소하고, 수분을 보충하며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여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2. 스트레스 해소 및 긴장 완화 수박에 풍부한 비타민A와 비타민C는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14. 콜레스테롤을 낮춰줌 수박의 흰 부분에는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15. 피로 회복 수박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탈수 현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탈수 현상은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무기력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지는 등의 피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의 흰 부분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피부의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데 좋으며, 피부 미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19. 다이어트 효과 수박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에 과도하게 쌓인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며, 체내의 노폐물들을 제거해 줍니다.

시트룰린은 단백질의 흡수와 소화를 촉진하며, 간장에서 지방의 축적을 억제합니다.
20.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에 도움 수박은 수분이 많은 과일이어서 수분 섭취에는 아주 좋습니다.

따라서 수박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1. 나트륨 배출 효과 수박에는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의 식이섬유는 변의 양을 늘려주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