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볶음밥을 섭취한 후 2시간이 지나면 지방이 평균 40%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볶음밥을 섭취한 후 2시간이 지나면 지방이 평균 40%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볶음밥을 섭취한 후 2시간이 지나면 지방이 평균 40%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오랜 세월 검증받은 볶음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볶음밥은 사실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중 우리가 가장 관심있게 봐야 하는 것은 바로 볶음밥입니다.

볶음밥은 밥을 주재료로 만든 식품입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볶음밥을 통해 알아보는 건강한 비결을 알아볼까요?

밥과 함께 먹는 채소나 해산물은 영양소의 손실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풍부한 볶음밥은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볶음밥은 우리가 좋아하는 밥과는 달리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칼로리가 높게 된 이유는 밥을 볶을 때 기름을 두르기 때문입니다.

기름에 튀기거나 익히는 것이 전부 기름을 사용하는 조리법이기 때문이죠.


기름에 볶은 밥은 당연히 몸에 나쁘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볶음밥을 먹을 때 기름을 두르고 먹는 이유는 기름에 볶아야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볶음밥과 기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비교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실제로 볶음밥을 섭취한 후 2시간이 지나면 지방이 평균 40%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볶음밥은 기름을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많기 때문에 되도록 기름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그런데 볶음밥을 볶을 때 사용되는 기름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기름에 볶아야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볶음밥을 먹을 때 밥보다 기름을 많이 먹게 되지만 볶음밥을 볶을 때 기름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름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볶음밥을 볶을 때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면 칼로리는 10% 줄어들고 기름은 덜 사용하기 때문에 훨씬 바삭하고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은 기름에 볶기보다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조리법입니다.

실제로 기름에 볶는 것보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칼로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같은 양을 먹어도 기름을 사용한 것보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죠.

여기에 밥을 볶을 때 기름을 적게 사용하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기름이 적게 들어가서 바삭하고 기름도 적게 사용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기름이 너무 들어가면 밥이 질겨지기 쉽지만 기름이 적게 들어가면 밥이 질겨지지 않고 식감을 살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기름이 밥에 들어가면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추가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기름이 적은 볶음밥을 만들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볶음밥을 먹을 때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지지만 기름이 몸에 안 좋다는 사실은 이미 모두 알고 있습니다.

튀긴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복통을 경험하는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볶음밥을 볶는 이유와 볶은 볶음밥을 섭취하는 이유는 다릅니다.

센 불에 볶게 되면 수분이 사라지면서 고기의 겉부터 익히기 때문에 수분이 없는 고기의 안쪽부터 볶습니다.
볶음밥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 그 이유는 바로 수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볶음밥을 볶을 때는 강한 불에 볶을 수밖에 없는데 약한 불에 볶으면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볶음밥이 질겨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센 불에 볶으면 볶음밥의 식감이 더욱 좋아지기 때문에 볶음밥을 볶을 때는 센 불에 볶는 것이 좋습니다.

볶음밥은 채소나 해산물 등 수분이 적은 재료를 사용해 만듭니다.
채소나 해산물에는 수분이 적어 채소나 해산물 속 수분을 밥이 흡수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볶음밥을 먹을 때는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볶음밥을 먹을 때 채소를 꼭 곁들여야 할까요?


채소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채소를 채소와 함께 먹을 경우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 채소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채소를 볶아 밥과 함께 먹을 경우 비타민 흡수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이 부족하면 체내 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비타민은 볶은 채소에 풍부하고 채소는 생으로 먹어야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생으로 먹으면 비타민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채소와 해산물을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 볶음밥을 채소나 해산물을 넣어 만들지 않고 기름에 튀기거나 익힌 것을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채소나 해산물을 기름에 익힐 경우 채소나 해산물 속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채소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볶음밥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채소와 해산물을 함께 먹으면 좋은 이유는 바로 포만감입니다.
포만감을 높이는 성분은 채소에 풍부하고 해산물에 풍부합니다.

채소와 해산물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채소와 해산물 속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은 채 채소와 해산물을 함께 섭취한다면 훨씬 풍부하고 영양가 높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산물이나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채소 속 비타민이 단백질과 비타민 D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증가하고, 포만감이 증가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