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파의 효능 1 면역력 향상에 좋고 몸을 튼튼하게 합니다
실파와 관련된 수많은 일화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 입니다.
실파는 파가 가진 특유의 향과 맛이 좋아 파전,파김치,파강회등 파를 이용한 요리가 많습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와 눈에 좋습니다.
그리고 실파는 열을 내는 성분이 있어 열을 내며 원기를 보충해줍니다.
그래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실파는 다른 비타민A보다 더 많은 비타민A가 들어있어 피부와 눈에 좋습니다.
실파의 파뿌리부분을 잘라낸후 흰부분을 깨끗하게 세척해주시고 세척한 실파는 뿌리쪽의 하얀 부분의 껍질을 벗겨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뿌리에 묻은 흙과 잔뿌리의 지저분함을 없애려면 뜨거운 물에 잠깐 담구었다가 꺼내시면 되고 너무 오래 담구면 파 특유의 향과 맛이 빠져나갑니다.
실파의 효능 1. 면역력 향상에 좋고 몸을 튼튼하게 합니다.
겨울이 되면 면역력이 점점 떨어지는데요.
실파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예방과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실파 흰부분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습니다.
그래서 몸의 찬 증상을 개선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건강하게 해줍니다.
3.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빈혈은 우리 몸의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그래서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칼슘이 뼈로 흡수가 되려면 비타민D가 있어야 하는데 비타민D는 음식과 햇볕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을 많이 섭취해도 비타민D가 부족하면 흡수되지 못합니다.
그래서 비타민D가 부족한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5. 눈에 좋습니다.
파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파를 많이 먹으면 몸을 건강하게 해주며 항산화 효소의 활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8.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그래서 불면증을 개선하고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그런 사람은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하는데 파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인 동시에 차가운 음식입니다.
주의할점은 차가운 기운이 있기에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은 파를 생것으로 먹으면 안되며, 꿀과 함께 먹으면 좋고,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실파를 이용한 요리 1. 실파 겉절이 – 재료실파 200g, 양파 12개(100g), 통깨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고춧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 요리 순서 1. 실파는 살살 씻은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곱게 채 썰어 물에 담갔다가 면보에 싸서 물기를 꼭 짠다.
3. 실파를 양념에 고루 무친다.
Tip.
양념 만들 때 고춧가루와 설탕, 식초를 먼저 넣고 추가해 간을 보며 넣는다.
2. 실파겉절이 -재료실파 200g, 양파 12개(100g), 통깨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고춧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 순서 1. 실파는 살살 씻은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3. 실파장아찌 -재료 실파 1단, 진간장 1컵, 매실청 1컵, 식초 1컵, 소주 1컵, 설탕 2kg 1. 파는 깨끗이 씻어 굵은 뿌리 부분을 5~6cm 정도 남기고 잘라낸다.
2.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실파를 가지런히 놓는다.
3. 냄비에 진간장, 매실청, 식초, 설탕을 넣고 끓인 다음 식힌다.
4. 서늘한 곳에 2을 3~4주간 보관한 후 국물을 따라 3의 간장을 냄비에 붓고 다시 끓인다.
5. 3의 간장을 식혀 한 김 식힌 후 실파를 담고 4의 국물을 붓는다.
1의 파를 매실장아찌에 꽂아 넣었다 꺼낸 후 먹을 때마다 조금씩 꺼내 먹어도 좋다.
4. 실파된장무침 -재료 실파 1단, 된장 2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마늘 약간, 통깨 약간 -요리 순서 1. 실파는 깨끗이 다듬어 씻은 다음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짠다.
2. 데친 실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된장, 매실청,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3.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데친 파를 그대로 양념에 무치면 풋내가 날 수 있으니 된장 양념과 버무려 무친다.
5. 실파전 -재료 밀가루나 부침가루 1컵(200g), 실파 2컵, 홍고추 2개, 달걀 1개, 식용유(올리브유) 적당량 -요리 순서 1.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컵에 담긴 물에 풀어 달걀을 넣어 반죽을 한다.
2. 실파는 깨끗이 손질해 씻어 송송 썰고 홍고추는 잘게 다진다.
3. 팬에 식용유(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얇게 붓는다.
4. 실파를 반죽에 담갔다가 건져 노릇하게 부친다.
부친 전에 부칠 때는 약한 불에서 서서히 지져야 파전이 한쪽만 타지 않는다.
6. 실파구이 -재료 실파 1단, 양념(된장 1숟가락, 통깨 약간) -요리 순서 1. 실파는 다듬어 살짝 씻은 다음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2. 실파를 5~6cm 길이로 자르고 양념을 넣고 고루 무친다.
7. 실파무침 -재료 실파 2단(300g), 통깨 약간 -요리 순서 1. 실파는 깨끗이 손질해 송송 썬다.
2. 데친 실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국물이 자작하게 남았을 때 더 맛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