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차 효능” – 스트레스가 많은 유형의 사람에게 좋습니다



“쌍화차 효능” – 스트레스가 많은 유형의 사람에게 좋습니다


“쌍화차 효능” – 스트레스가 많은 유형의 사람에게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문가가 극찬하는 쌍화차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쌍화차의 효능과 마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화차 효능” – 스트레스가 많은 유형의 사람에게 좋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잦은 음주와 과식으로 인해 간에 무리가 갑니다.

간에 무리가 가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간이 가장 먼저 상하기 때문에 간이 상하지 않도록 해 줘야 합니다.
“쌍화차 재료” – 당귀 당귀는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쌍화차 만드는법” – 재료 1, 당귀 12, 천궁 12, 숙지황 12, 황기 12, 감초 8, 생강 8, 대추 8 1. 당귀, 천궁, 숙지황, 황기, 감초, 생강, 대추, 대추를 가감한다.
2. 위의 재료가 다 들어 갈 때 까지 끓여서 각 재료가 다 우러나면 그때부터 복용한다.

3. 다 끓여서 건더기를 건져내고 다시 끓여서 식힌다.
다 끓여서 각 재료를 넣고 복용한다.

2. 천궁: 효능 – 혈액순환 천궁은 혈액을 잘 돌게 하는데 대표적인 보혈약의 하나입니다.

3. 숙지황: 효능 – 혈(血) 생성 숙지황은 보혈, 보음에 대표적인 약재입니다.


특히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과 현대 사회의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 심할 때 감초를 사용하여 우려낸 물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어 평소 손발이 찬 사람이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손발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쌍화차 마시는법” – 준비물 – 쌍화차 1인분을 기준으로 물은 10배로 계량해 준비한다.

– 재료 – 물 1L, 당귀 12g, 천궁 12g, 숙지황 12g, 작약 12g, 대추 8개, 감초 6g, 생강 6g, 대추와 감초를 함께 넣어서 끓이면 된다.
– 달이는법 – 물 1L에 재료를 한 번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하여 20분 정도 약불에서 은근히 달인다.

– 물의 양이 23가 될 때까지 잠시 두었다가 불을 끄고 남아 있는 성분을 건져낸다.
– 물이 꾸들꾸들하게 식은 후 커피 필터를 이용하여 우려 마신다.

쌍화차의 부작용 – 꿀이나 설탕을 첨가하여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쌍화차의 재료의 110 정도만 넣어 달이는게 좋습니다.

– 체질에 따라 쌍화차를 마시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차고 추위를 잘 타는 사람, 평소에 소화력이 약하고 손발이 찬 사람이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쌍화차 끓이는 법 1. 당귀, 천궁, 숙지황, 황기, 감초, 생강, 대추, 대추, 감초,를 준비한다.

2. 재료를 넣고 물을 부어 처음에는 센 불에서 오래 끓인다.
3. 물의 양이 23가 되면, 중간 불로 낮게 식혀서 물의 양이 12 정도 될 때까지 끓인다.

4. 생강, 대추, 계피를 넣어 먹기 좋게 만든다.
“쌍화차의 효능” – 피로회복 쌍화차에 들어가는 여러 재료에는 비타민과 힘을 내게 하는 에너지가 있다.

그래서,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은 쌍화차를 자주 마시는 편이 좋다.


“쌍화차 부작용” – 허약한 사람이 오랫동안 쌍화차를 마시면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이 마셔도 마찬가지다.

– 몸이 따뜻한 사람과 냉한 사람이 같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마시면 열이 상승하면서 몸의 기운이 더욱 상할 수 있다.

– 쌍화차를 10일 이상 마실 경우 속쓰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속이 찬 사람이 마시면 속이 더부룩할 수 있다.

– 쌍화차를 연하게 달여 먹는 것이 소화에는 좋다.
쌍화차는 너무 진하게 달여 먹으면 속을 더 메마르게 할 수 있다.

– 쌍화차를 너무 진하게 마시면 기력이 떨어진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