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탕에 들어있는 약재들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쌍화탕에 들어있는 약재들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쌍화탕에 들어있는 약재들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양 전문가들이 입모아 칭찬하는 쌍화탕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쌍화탕의 효능과 효과 쌍화탕은 감기뿐 아니라 만성피로, 권태감, 무력감, 갱년기 장애 등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하지만 쌍화탕은 감기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쌍화탕에 들어가는 약재들 중 보약이라 불리는 약재의 경우 쌍화탕에 들어가는 것 말고도 비타민A,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 단백질, 아연 등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쌍화탕에 들어가는 약재는 쌍화탕과 함께 보약의 대명사로 불리는 사물탕이 함께 들어간 것이 많습니다.
그럼 이처럼 쌍화탕의 효능과 효과가 뛰어난 이유는 뭘까요?

우선 쌍화탕은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되는 많은 병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기와 같은 쉽게 걸릴 수 있는 병에 미리 대비를 할 수 있어 잔병치레가 적어집니다.

그래서 감기가 걸리지 않게 되고, 만약 감기 걸렸다고 해도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쌍화탕에 들어있는 약재들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위를 덜 타고, 겨울을 이겨낼 수 있으며, 기혈순환 또한 원활해진답니다.

또한 기혈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기혈을 보강해주기 때문에 기운이 없는 사람들이 먹으면 기운이 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쌍화탕은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곤을 잘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래서 잠을 잘 자고, 휴식을 잘 취해도 피로가 잘 안 풀리는 사람들이 먹으면 피로가 빨리 회복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뇌의 혈류량도 높여주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만들어 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눈이 충혈되고, 피곤해지며, 목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먹으면 스트레스가 완화되며, 정신적으로 위안을 받고, 마음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쌍화탕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쌍화탕은 그 이름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쌍화탕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든지 먹어도 되는 보약인데요.
다음은 쌍화탕을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약재들에 대한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쌍화탕에 들어가는 약재들은 인삼, 숙지황, 당귀, 백작약, 천궁, 황기, 계피, 감초, 생강, 대추, 백작약, 백출, 백복령, 생지황, 숙지황, 작약, 천궁, 인삼, 천궁, 당귀, 백작약, 황기, 백출, 감초, 숙지황, 생강, 대추, 대추, 감초, 생강, 계피, 당귀, 백봉령, 백작약, 천궁, 황기, 감초, 생강, 대추, 대추, 감초, 숙지황, 생지황, 작약, 감초, 당귀, 황기, 천궁, 인삼, 천궁, 당귀, 백복령, 생지황, 숙지황, 작약, 생강, 대추, 대추, 감초, 생강, 백출, 인삼, 인삼, 인삼, 생강, 대추, 대추, 감초, 생강, 계피, 황기, 감초, 생강, 대추, 감초, 생강, 계피, 감초, 대추, 생강, 계피, 생강, 대추, 감초, 생강, 계피, 생강, 당귀, 숙지황, 생지황, 작약, 천궁, 인삼, 천궁, 당귀, 백작약, 황기, 감초, 생강, 대추, 대추, 감초, 생강, 계피, 대추, 감초, 생강, 생강, 감초, 계피, 대추, 감초, 생강, 감초, 인삼, 인삼, 생강, 대추, 생강, 생강, 생지황, 백작약, 감초, 감초, 생강, 이 약재들은 쌍화탕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약재들입니다.
이 중 쌍화탕을 만드는 데 있어 감초와 생강, 대추를 제외한 재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재들은 감기에도 좋고, 기혈순환을 도와주며,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를 줄여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혈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 얼굴이나 손발이 쉽게 건조해지거나 땀이 많이 나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가장 좋은데요.


감기에 걸렸을 때 쌍화탕을 먹으면 기침, 가래 등을 줄여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감기를 보다 빠르게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리기 전에 먼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것이 좋은 이유는 약보다 쌍화탕에 들어가는 약재들이 기혈을 보충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쌍화탕은 쌍화탕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약재 등을 모두 넣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쌍화탕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약재와 대추와 생강, 계피 등만을 넣어서 만든답니다.
왜냐하면 쌍화탕은 모든 약재가 들어간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하지만 꼭 주의하실 사항은 쌍화탕을 만드시는 분은 쌍화탕을 만들 때 들어가는 약재와 대추, 생강, 계피, 감초, 계지, 황기 등을 모두 넣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쌍화탕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약재들 중에서 쌍화탕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약재인 대추, 생강, 계피, 감초 등만을 넣어 만드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쌍화탕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약재 중 가장 많이 들어가는 대추와 감초, 생강, 계지, 황기 등을 넣어서 만든 약탕기를 사용하여 쌍화탕을 끓여보았습니다.

또한 쌍화탕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끓여서 한 번 끓일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약재들이 바닥에 눌어붙어 바닥에 가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 번 끓일 때마다 새로운 약탕기를 사용하여 쌍화탕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