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두의 신맛은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으로 체내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앵두의 신맛은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으로 체내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앵두의 신맛은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으로 체내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앵두는 앵도(櫻桃)·앵두나무·앵두의(木櫻:장미과)의 씨이다.
과당이 약 40퍼센트, 타닌이 약 24퍼센트 들어 있다.

씨는 또한 지방과 단백질이 들어 있다.


앵두는 사과산, 구연산, 과당이 함유되어 있으며, 한방에서는 씨를 약재로 쓰는데 생리불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익은 열매는 붉은색과 진홍색을 띤다.
씨는 위의 방법으로 먹나 독 있다 ◈ 영양 만점 과실 앵두편.

앵두편 재료(10 컵) 앵두 400g, 설탕 6~7큰술, 쑥 가루 13큰술, 꿀 적당량 앵두는 한 입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고릅니다.

앵두의 씨를 빼고 물을 부어 믹서로 간 다음 설탕을 넣고 잘 섞어서 가만히 둡니다.

앵두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뜨거운 물에 부어 마시기도 합니다.
앵두의 신맛은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으로 체내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영양성분 비타민C: 3g, 앵두: 1.4mg, 키위 :62mg, 앵두씨: 1.07mg, 사과: 5.0mg.


◈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좋은 앵두편.

앵두를 믹서기에 넣고 간 다음 꿀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춰서 끓기 시작한 후에 5분 정도 더 끓여 식혀서 드시면 됩니다.
앵두의 신맛은 사과산과 구연산등의 유기산이 들어 있어 다른 과일에 함유되어있는 산과 달리 산미, 효소, 수렴효과가 있다.

2. 살균작용 앵초 효능에는 살균작용이 있어서 세균성 이질, 세균성 전염성 세균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
4. 해독작용 앵초의 뿌리는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서 각종 유해균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대장균, 이질균, 바이러스균에 대한 살균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 변비에 좋은 앵두편.
앵두의 속은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을 발라냅니다.


4. 혈관건강 앵초의 뿌리는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앵초의 효능 앵초는 우리나라 각처의 들에 널리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습기있는 땅에서 잘 자라며 땅속줄기는 군데군데 나뭇조각 같은 가는 뿌리가 돋아나는데 이 뿌리를 용규(龍葵)라고 한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뿌리를 포함한 전초는 약용으로 쓰인다.

특히 앵초는 아름다운 앵초의 이름을 갖게 된 사연이 유명하다.

언제부터인가 잎이 한 두개씩 나기 시작했는데 그 잎이 모두 수면 위에 동그랗게 포개어져 마치 우산을 쓴 모양이 되기에 앵초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마치 우리나라의 순수한 들국화를 보는 듯 하였고, 한약방에 가면 맑은 들국화가 있었는데 그것인 앵초와 구별하기가 어려웠었다.

그러나 이젠 누구나 앵초를 구별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앵초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앵초의 성분 유기산으로는 소량의 sterol, pyranose가 함유되어 있으며, 건조한 열매는 pyranoside 0.28%, d-cate sterol 0.07%, 비타민 C 57mg%, 비타민 B2 0.30mg% 등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인체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