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설렁탕을 먹을 때,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설렁탕을 먹을 때,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설렁탕을 먹을 때,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설렁탕에 대한 충격적인 효능은?
여러분은 설렁탕이라는 음식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보통 설렁탕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뽀얀 국물과 얇고 투명한 면발의 그 육수가 바로 설렁탕입니다.


우리 주변의 설렁탕집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설렁탕의 그 얇은 면발의 모습과 뽀얀 국물은 현재 우리가 보기엔 참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는데요.

설렁탕에 대한 충격적인 효능이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렁탕의 충격적인 효능 설렁탕을 먹은 사람은 힘이 난다?

설렁탕이라는 음식이 우리에게 알게 모르게 충격적인 효능을 준 것이 있다면, 아마 충격적인 효능은 바로 이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로 설렁탕이 우리 몸에 에너지를 많이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 몸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바로 기초 대사량과 활동대사량으로 나눠지는데, 기초 대사량은 우리가 숨만 쉬고 있어도 쓰는 에너지입니다.

활동대사는 운동, 활동 등에 쓰는 에너지를 말하는데, 우리가 밥을 먹으면, 밥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기초 대사량이 사용되는 것이지요.


보통 우리가 밥을 먹을 때는 다른 음식을 먹거나 운동을 했을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이 활동대사를 쓰는 에너지 때문이지요.

때문에 활동대사량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활동대사량을 채우려면, 그만큼 더 많이 먹어줘야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활동대사량이 더 많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설렁탕을 먹을 때,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설렁탕을 먹을 때, 조금만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설렁탕은 영양의 보고?
설렁탕이 정말 몸에 좋은 것일까요?

이 이야기를 듣기 전에 먼저 설렁탕이라는 음식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렁탕이라는 음식은 소의 머리와 뼈, 내장, 그리고 살코기를 넣고 끓여 만든 우리나라 전통의 영양식입니다.


설렁탕의 영양은 아주 높다고 알려져 있지요.

게다가 칼슘도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렁탕은 또한 비타민과 철분도 많아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많이 보충할 뿐 아니라, 소화가 잘 되고 위벽을 보호해 주며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는 용도로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어떤 사람이 설렁탕집에서 설렁탕을 먹다가 한 숟갈 정도 국물을 먹었는데, 바로 힘이 솟아 그 자리에서 변을 보면서 힘을 쓰고 나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보통 사람이 먹는 양의 3~5배가량 먹은 경우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한 숟갈 정도를 먹은 정도의 양이지만, 설렁탕이라는 음식이 다른 음식에 비해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온 이야기로, 힘이 솟는다는 느낌을 받은 정도인 것이지요.
우리 주변에는 설렁탕집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어디서나 쉽게 설렁탕집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설렁탕집이 다른 집에 비해 많은 양의 설렁탕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나온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설렁탕은 몸에 좋은 음식?

이렇게 소의 머리와 뼈, 내장, 살코기를 넣고 푹 고아서 만든 음식이 설렁탕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생각할 때, 이 세 가지가 몸에 좋은 음식일까요?

또한 설렁탕이 좋은 음식인 이유는 칼슘과 철분 이외에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세 가지가 섞인 음식은 먹으면 안 되는 것일까요?
바로 햄버거, 피자, 감자튀김 등과 같은 음식이죠.

햄버거, 피자, 감자튀김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몸에 해가 되는 것일까요?

햄버거나 피자에는 철분과 비타민이 너무 많이 들어있다?


우리 주변에는 햄버거와 피자와 같은 음식을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음식을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우리 몸에 필요한 철분이나 비타민이 부족하게 될 것입니다.

철분은 육류, 생선, 달걀,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햄버거와 피자에는 이와 같은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 주로 사용되고, 여기에 또 비타민의 일종인 비타민B도 많이 들어있어 칼슘과 철분과 비타민B의 섭취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햄버거와 피자와 같은 음식을 먹으면 몸에 좋다는 말이 나오는 것이죠.

하지만 반대로 이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입힐 수도 있다는 말도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철분이 많은 음식과 비타민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햄버거를 먹을 때, 많이 먹게 되는 감자 튀김에는 철분이 많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 중 많은 양이 식물성 식품의 철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 것은 맞지만, 식물성 식품의 비타민에는 철분이 적은 것도 있어 철분 부족을 일으킬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만약 햄버거나 피자를 먹게 되면, 햄버거보다는 감자 튀김을, 감자 튀김보다는 감자튀김을 먹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햄버거에는 비타민B가 많다고 하니 감자튀김 대신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생채소를 함께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햄버거나 피자의 영양성분을 보면, 이 음식들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함량은 높은 반면, 나트륨의 함량은 매우 적게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햄버거와 감자튀김 이외에도 다른 패스트푸드의 영양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음식들도 햄버거와 피자만큼이나 많은 양의 나트륨과 지방이 들어있는데요.

그 영양성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감자튀김에는 소금이 2g, 감자에는 5g, 프렌치 프라이에는 5g의 나트륨이 들어있는데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